믿고 쓰는 레알산? 저희도 써보겠습니다...‘이적료 180억+4년 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나폴리가 라파 마린을 영입했다.
2002년생, 스페인 국적의 수비수 마린은 레알 마드리드 유스에서 성장한 차세대 센터백이다.
레알과 스페인 대표팀의 미래로 꼽히는 마린.
나폴리는 10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레알로부터 마린을 영입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포투=이종관]
나폴리가 라파 마린을 영입했다.
2002년생, 스페인 국적의 수비수 마린은 레알 마드리드 유스에서 성장한 차세대 센터백이다. 세비야, 레알 유스를 거쳐 성장한 그는 2021-22시즌부터 2군 팀 레알 마드리드 카스티야로 승격되며 프로 경험을 쌓았고 약 2년간 주전급 자원으로 활약하며 큰 기대를 모았다.
본격적으로 1군 무대에서 두각을 드러내기 시작한 것은 2023-24시즌부터였다. ‘빅리그’ 1군 경험을 쌓기 위해 데포르티보 알라베스로 임대를 떠난 그는 레알 아카데미 최고의 재능으로 꼽히는 만큼 곧바로 주전 센터백 자리를 차지했고 그의 활약에 힘입어 알라베스 역시 승격 첫 시즌 만에 리그 10위에 오르며 성공적인 한 해를 보냈다. 2023-24시즌 최종 기록은 35경기.
스페인 연령별 대표팀을 단계적으로 밟으며 국제 무대 경험도 쌓는 중이다. 스페인 U-17, U-18 팀을 거치며 성장한 그는 현재 U-21 팀 소속으로 7경기에 나서며 수비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다.
레알과 스페인 대표팀의 미래로 꼽히는 마린.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이끄는 나폴리로 향한다. 나폴리는 10일(한국시간)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구단은 레알로부터 마린을 영입했다”라고 공식 발표했다. 유럽 이적시장 전문가 파브리시오 로마노 기자에 따르면 이적료는 1,200만 유로(약 180억 원)이고 계약 기간은 5년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종관 기자 ilkwanone1@fourfourtwo.co.kr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Copyright © 포포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