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2.69% 급등, 사상 최고치 근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리 이하 기대감으로 미국증시가 일제히 1% 이상 상승한 데다 증권사의 등급 상향이 이뤄지면서 엔비디아가 2% 이상 급등했다.
1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전거래일보다 2.69% 급등한 134.91달러를 기록했다.
트루이스트 증권은 인공지능(AI) 전용칩에 대한 수요가 계속돼 매출이 급증, 최근 급등한 주가를 정당화할 것이라며 엔비디아의 투자 등급을 상향했다.
엔비디아가 이날 2% 이상 급등함에 따라 주가는 올 들어 172% 급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형기 기자 = 금리 이하 기대감으로 미국증시가 일제히 1% 이상 상승한 데다 증권사의 등급 상향이 이뤄지면서 엔비디아가 2% 이상 급등했다.
10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서 엔비디아는 전거래일보다 2.69% 급등한 134.91달러를 기록했다. 이는 사상 최고치에 근접한 것이다. 사상 최고치는 지난 6월 18일 기록했던 135.58달러다.
이로써 시총도 3조3190억달러로 불었다. 이는 미국 기업 중 시총 3위에 해당하는 것이다.
이날 트루이스트 증권은 엔비디아의 투자 등급을 아웃퍼폼(시장 수익률 상회)으로 올렸다.
트루이스트 증권은 인공지능(AI) 전용칩에 대한 수요가 계속돼 매출이 급증, 최근 급등한 주가를 정당화할 것이라며 엔비디아의 투자 등급을 상향했다.
엔비디아가 이날 2% 이상 급등함에 따라 주가는 올 들어 172% 급등했다.
sino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부선 "이재명은 퐁당 빠질 만큼 매력적…홍준표, 명태균 해명이나 해라"
- "나 없는 내 집서 남친과 자겠다는 친구…거절하자 '유세 떤다' 황당"
- "애 셋 딸린 유부남을 왜 만나요?"…남친과 동거 중 찾아온 여성, 정체 '폭로'
- "결정사서 만난 요가 강사 아내, 자기 몸 촬영 음란 채팅…이혼하고 싶다"
- "새벽 돌싱 알바와 단둘이 술 마신 남편, 전화까지 바꿔줘 열불" 분통
- '순돌이' 이건주, 44년 만에 어머니와 재회…결국 오열
- "고부 갈등 중재 못한 의사 남편 탓"…외국인과 바람피운 아내 용서
- 신정환 "女 연예인, 사업가 3명 동시에 만나…금액까지 말하더라" 성접대 폭로
- "15분 늦더니 '왜 보채냐, 1분에 1억씩 버냐' 비아냥" 당근 진상 황당
- 인순이, 김종민 아내 얼굴 공개 사과…"비공개 결혼식인지 몰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