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도 실시간 통역"…인스타 게시글도 센스 넘치게 `착착` [갤럭시 언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욱 발전한 갤럭시 인공지능(AI)이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과 만나 전혀 다른 경험을 만들어낸다.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과 연결된 카루젤 뒤 루브르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은 올해 초 공개된 이 회사의 첫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보다 한층 진화한 AI 기능을 자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욱 발전한 갤럭시 인공지능(AI)이 폴더블 스마트폰 신작과 만나 전혀 다른 경험을 만들어낸다.
10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 루브르 박물관과 연결된 카루젤 뒤 루브르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모습을 드러낸 '갤럭시 Z 폴드6'와 '갤럭시 Z 플립6'은 올해 초 공개된 이 회사의 첫 AI 스마트폰인 갤럭시 S24보다 한층 진화한 AI 기능을 자랑했다.
신작에 탑재된 퀄컴의 '갤럭시용 스냅드래곤 8 3세대 모바일 플랫폼'은 AI 기능이 원활하게 작동하도록 돕는다.
실시간으로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실시간 통역'은 다양한 AI 기능 중 하나에 불과하다.
올 초 출시한 갤럭시 S24 시리즈에는 서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끼리 전화 통화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양방형 통역 서비스 기능이 처음 탑재됐다. 신제품에서는 이 기능을 기본 '전화' 앱을 넘어 카카오톡 등 전화 기능이 있는 다양한 메시지 앱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톡을 포함해 라인, 위챗, 왓츠앱, 텔레그램,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DM, 시그널, 구글 미트 총 9개 앱에서 해당 기능을 제공한다.
실시간 통역은 외부 서버나 클라우드를 이용하지 않고, 기기 자체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디바이스 AI' 방식으로 제공돼서 개인정보가 노출될 위험이 적다.
폴더블 폰만의 특징인 듀얼 스크린을 활용한 통역 기능도 눈에 띈다. 사용자는 실시간으로 번역된 텍스트를 메인 스크린과 커버 스크린으로 각각 동시에 확인하며 대화할 수 있다.
외국어 강의 등을 듣는 경우에는 새롭게 추가된 '듣기 모드'를 사용하면 번역된 텍스트가 실시간으로 화면에 표기된다.
삼성 키보드에 장착된 '글쓰기'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간단한 키워드만으로도 메일 본문이나 소셜미디어(SNS) 게시글의 문구를 작성해 주는 기능이다.
SNS 게시글을 작성하는 경우에는 해당 SNS 앱 내 사용자 히스토리와 대화 말투 등을 반영해 적절한 문구를 제안한다.
'삼성 노트' 앱은 사용자가 작성한 내용을 번역·요약 정리해 주고, 자동으로 서식을 변환해 주는 '노트 어시스트'는 '음성 녹음 텍스트 변환'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노트 앱에서 바로 음성을 스크립트로 변환할 수 있고, 스크립트를 번역·요약할 수 있다.
카메라 기능도 AI 기반 '프로비주얼 엔진'을 통해 촬영부터 편집, 감상까지 모두 진화했다. 'AI 줌' 설루션이 추가돼 최대 10배까지 확대해도 선명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고, 피사체를 인식해 자동으로 줌을 조정한다. '포토 어시스트'를 통해 전문가 수준의 콘텐츠 편집도 가능하다.
특히 Z 폴드6에서는 어느 화면에서나 S펜을 화면 가까이 가져가면, 관련된 다양한 AI 기능을 추천해준다.
S펜으로 간단히 그림을 그리면 '스케치 변환' 기능을 통해 생성형 AI가 정교한 이미지를 완성해준다.
파리(프랑스)=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수홍 "형을 그렇게 믿었는데…뚜껑 열고나니 죽고 싶었다"
- 수척해진 김호중, 절뚝거리며 첫 재판 출석…방청객들 눈물
- "파라솔 운영권 줘" 마약하고 환각상태서 지인 죽이려 한 50대
- 유승준 공식 계정 "가진 거 없으면 딸배나 해라" 댓글 논란
- 이정재 `갈빗집 식사`에 이어 이번엔 `국힘` 전대…또 들썩거린 `한동훈 테마주`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