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희찬, 인종차별에 단단한 멘탈 “코리안가이 굿즈 지인에 선물”(유퀴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축구선수 황희찬이 단단한 멘탈을 자랑했다.
7월 10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52회에는 '한 끗 차이' 특집을 맞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소속 축구선수 황희찬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당시 과르디올라 감독은 위협적인 선수를 골라달라는 말에 황희찬의 이름을 '더 코리안 가이(The Korean guy)'라고 대신 칭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축구선수 황희찬이 단단한 멘탈을 자랑했다.
7월 10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252회에는 '한 끗 차이' 특집을 맞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울버햄튼 원더러스 FC 소속 축구선수 황희찬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유재석은 맨체스터 시티 페프 과르디올라 감독의 인종차별 논란 발언을 언급했다. 당시 과르디올라 감독은 위협적인 선수를 골라달라는 말에 황희찬의 이름을 '더 코리안 가이(The Korean guy)'라고 대신 칭한 바 있다.
황희찬은 "사실 처음 들었을 때는 갑자기 이슈가 되다 보니까 '이게 왜?'라는 생각을 했다. 세계 최고의 감독님 중 한 분이 저를 언급해주신 거니까 좋게 생각하고 있다가 많은 분들이 이게 인종차별 발언이라고, 이슈가 되니까 저는 사실 동기부여로 삼았다. '끝나고 내 이름 알려주면 되지'라는 생각으로 '이번 경기 더 잘하고 싶다'는 마음이 있었다"고 회상했다.
유재석은 "이젠 코리안 가이가 별명이 됐더라"고 말했다. 이에 황희찬은 "구단에서도 그게 나오고 화제되니 바로 티셔츠 만들어서 팔더라. 그게 엄청 잘 팔려 계속 만들어냈다"면서 다만 본인에게 오는 수익은 없다고 밝혔다. "그거에 대한 계약을 안 해서"라고. 대신 그는 "대신 티셔츠를 달라고 해서 지인들에게 (선물했다)"고 밝히며 단단한 멘탈을 증명했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공항 마중나온 ♥이상순에 “여보” 와락 포옹(엄마 여행갈래)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
- 제시, 무대 사고 날 뻔‥가슴→중요부위까지 터치
- 조윤희 “이동건 이혼 원치 않아, 더 이상 가족 될 수 없어 이혼결심” (이제 혼자다)[어제TV]
- ‘용준형과 결혼설’ 현아, 전 남친 던과 스킨십 사진은 여전
- ‘이혼’ 박지윤, 꿀벅지로 이탈리아 접수‥쿨한 돌싱 근황
- 윤승아♥김무열, 이탈리아 여행서도 손 꼭 잡은 워너비 부부
- 조정민 카레이서 된 근황‥레이싱 슈트 입고 포즈 “나름 강심장인데”
- ‘양재웅♥’ 하니, 아기 같은 새신부‥대학생이래도 믿겠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