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릇에 눈물 가득 채워라” TV 봤다고 3살 딸 훈계한 아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국의 한 아버지가 3살짜리 딸에게 텔레비전을 너무 많이 본다는 이유로 훈계하고 커다란 그릇에 눈물을 담으라고 처벌해 논란이다.
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달 중국 남부 광시 좡족 자치구 위린에 사는 한 아버지가 저녁 식사를 준비하다가 딸에게 식탁으로 나오라고 하면서 일이 벌어졌다.
아버지는 우는 딸에게 커다란 빈 그릇을 갖다 주고 "네 눈물이 이 그릇을 가득 채우면 다시 TV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한 아버지가 3살짜리 딸에게 텔레비전을 너무 많이 본다는 이유로 훈계하고 커다란 그릇에 눈물을 담으라고 처벌해 논란이다.
9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달 중국 남부 광시 좡족 자치구 위린에 사는 한 아버지가 저녁 식사를 준비하다가 딸에게 식탁으로 나오라고 하면서 일이 벌어졌다. 이 아버지는 지아지아라는 별명을 가진 소녀가 텔레비전 방송에 너무 열중한 나머지 자신의 말을 듣지 못했다는 이유로 화를 내고 텔레비전을 꺼버렸다. 딸은 곧장 울음을 터뜨렸다.
아버지는 우는 딸에게 커다란 빈 그릇을 갖다 주고 "네 눈물이 이 그릇을 가득 채우면 다시 TV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어머니가 이 장면을 촬영해 SNS에 공개했다. 영상에서는 어린 소녀가 눈물을 모으려고 얼굴 아래에 그릇을 대고 눈을 꽉 감는 모습이 찍혔다.
이 소녀의 영상은 중국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가 됐고 약 22만 개의 ‘좋아요’를 받았다. 많은 이들은 소녀를 사랑스러워 했지만 일부는 아버지를 비난하기도 했다. 누리꾼들은 "아이를 이렇게 교육하면 성격이 부정적으로 발달할 것" "극단적인 방법으로 육아하면 안 된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김유진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밥 먹고 뺄게요”…무단 주차한 차량 ‘참교육’한 차주
- [단독] 진중권 “김건희, 내게 ‘사과 말린 사람들, 나를 이용해 이익 추구’ 토로”…친윤계 겨
- 장예찬, “한동훈 검사장 시절 김 여사와 300차례 메신저는 공적 소통인가”
- ‘20% 반영’ 민심은 한동훈 45%… ‘80% 반영’ 당심은 ?
- “한강에 사람 떠다닌다” 실종신고 20대 남성 숨진 채 발견
- “미모가 어느 정도길래”… 세계 최고 미녀, 정체는?
- 김 여사 “사과하면 들개처럼 물어뜯을 것” 지인들에 발송…그날 한동훈에는 “천번만번 사과
- 대통령실, VIP 언급 녹취에 “대통령 부부 전혀 관련 없어…허위사실 강력 대응”
- 진중권 “문자 유출 ‘김여사-이철규-친윤-원희룡’…친위 쿠데타”
- 한동훈 ‘읽씹’은 권력투쟁 산물… 韓과 尹, 돌아오지 못할 강 건넜다[허민의 정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