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다산 선생의 가치관 시정 나침반 삼아 도시 자족기능 강화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민선 8기 후반기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다산 정약용 선생의 가치관을 시정 운영의 나침반 삼아 왕숙신도시 조성, 공공의료원 유치 등을 통해 도시 자족기능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했다.
이와 함께 주 시장은 민선 8기 전반기 성과로 ▷8호선 연장 별내선 8월 개통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개통 ▷국지도 98호선 개통 ▷경의중앙선 철도복개 및 정약용문화예술공원 조성 추진 ▷수소시범도시 선정 등을 꼽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준환 기자]주광덕 남양주시장이 민선 8기 후반기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다산 정약용 선생의 가치관을 시정 운영의 나침반 삼아 왕숙신도시 조성, 공공의료원 유치 등을 통해 도시 자족기능을 대폭 강화하겠다”고 했다.
주 시장은 9일 KBS 1TV ‘인사이드 경인’에 출연해 이같이 밝혔다.
앞서 남양주시는 지난달 15일 다산 정약용 선생의 탄생 262주년을 맞아 정약용도서관 앞 광장에서 ‘정약용 브랜드 비전선포식’을 열고 ‘정약용의 도시’라는 정체성을 구축한 바 있다.
주광덕 시장은 “정약용 선생의 ‘공렴’, ‘효제’, ‘위민’이라는 핵심 가치를 중심으로 남양주시의 우수한 역사적 유산을 다음 세대에 전하겠다”며 “청렴하며 실용적인 성과를 내는 시 공직자, 이웃에게 온정을 베푸는 시민 등이 바로 남양주시의 힘”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는 명실상부한 수도권 중심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경기동북부 공공의료원 유치에도 역점을 두고 있다.
주 시장은 “남양주시 인구가 74만명에 달하지만 대형 종합병원이 없고, 필수의료서비스 미치료율이 13.5%로 경기북부 10개 시·군 중 두번째로 높다”며 “공공의료원 남양주 유치 시 백봉지구 의료시설부지를 무상임대하고, 남양주시·구리시·양평군·가평군 등 배후인구 110만명이 공공의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주 시장은 민선 8기 전반기 성과로 ▷8호선 연장 별내선 8월 개통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개통 ▷국지도 98호선 개통 ▷경의중앙선 철도복개 및 정약용문화예술공원 조성 추진 ▷수소시범도시 선정 등을 꼽았다.
아울러 지난 3월 GTX-B 노선을 착공했고, GTX 2기 사업으로 D·E·F 노선 및 경기도가 정부에 건의한 GTX 플러스(G) 노선에 모두 남양주시가 포함되는 성과를 일궈냈다.
주광덕 시장은 “왕숙신도시 광역교통개선대책으로 9호선 연장인 강동하남남양주선 및 수석대교의 조속한 착공 등을 통해 베드타운을 탈피하고, 120만㎡ 규모의 왕숙도시첨단산업단지 조성으로 도시 자족기능을 강화하겠다”며 “무한한 발전 가능성을 지닌 남양주시가 수도권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심기일전하겠다”고 강조했다.
주광덕 시장이 출연한 ‘인사이드 경인’은 오는 11일 오후 1시 KBS 1TV에서 방영될 예정이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 잔에 4천원인데…더 오른다?” 이젠 정말 끊어야하나 [지구, 뭐래?]
- 박수홍, 친형 '횡령 혐의' 항소심 증인 출석…"못보게 칸막이 해달라"
- 김호중 첫 재판에 나타난 ‘모친’?…알고 보니 ‘사칭女’, 부친만 참석
- “김호중 선처해달라” 탄원서만 100여건…오늘 첫 재판
- 쯔양 먹방 유튜버, 2억원 기부, 사회환원 훈훈
- “울라면 울어야해” 유명 男아이돌 속여 26억 뜯은 지인…2심도 징역 9년
- 유승준 알고보니 악플러?…"가진거 없으면 딸배나 해"
- “결국 터질게 터졌다” 믿기 힘든 광경…삼성도 ‘경악’
- 최동석 “박지윤과 이혼, 나도 기사 보고 알았다…어떤 사건 있었지만”
- 블랙핑크 제니, 실내 흡연에 스태프에 연기 내뿜어…“진심으로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