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를 토큰으로"…스토리 프로토콜, 레이어1 블록체인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방형 지적재산권(IP) 인프라 스타트업 스토리 프로토콜이 IP 토큰화를 위한 레이어1(L1) 블록체인을 10일 공개했다.
스토리 프로토콜의 레이어1 블록체인은 IP 레고로 전환돼 콘텐츠에 저작자를 표시하고,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 말 정식 출시 예정
[서울=뉴시스]이지영 기자 = 개방형 지적재산권(IP) 인프라 스타트업 스토리 프로토콜이 IP 토큰화를 위한 레이어1(L1) 블록체인을 10일 공개했다. 정식 출시는 올해 말 예정돼 있다.
스토리 프로토콜의 레이어1 블록체인은 IP 레고로 전환돼 콘텐츠에 저작자를 표시하고,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에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통해 콘텐츠 제작자에게 새로운 수익원과 자본·재정적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스토리프로토콜 네트워크는 현재 50여 개 이상의 팀으로 구성됐으며, 매년 2000만개 이상의 새로운 IP자산을 생성 중이다.
제이슨 자오 스토리 프로토콜 공동 창업자는 "스토리 프로토콜은 IP를 실제 자산으로 온체인화함으로써 지적 재산에 대한 사고방식을 바꾸고 있다"며 "IP 산업을 개방하고 누구나 유연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ee0@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빼빼로 아니었네"…실수로 콘돔 사진 올린 男 아이돌
- "교실서 女학생이 男사타구니 문질러…스킨십 지적했다 학부모 항의"
- 아이유, 현재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교 동문' 추정도 포함"
- '이대남 표심' 꽉 잡은 트럼프, 18세 막내 아들 조언 있었다
- 눈·코·허벅지 '하루 6번' 수술…퇴원하다 숨진 中 여성
- 한지일, 100억 잃고 기초수급자 "고독사 두려워"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로버트 할리 동성애 루머에… "너무 황당…여자 좋아해"
- "30살 넘은 여성 자궁 적출"…저출산 대책 망언한 日 보수당 대표
- 정면 반박 류화영 "티아라 왕따·폭행·폭언은 사실…김광수 왜 저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