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강릉] “폐광지역 개발기금 배분 재합의 필요” 외

KBS 지역국 2024. 7. 10. 20: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춘천]이어서 강릉입니다.

강원도의회 문관현 의원은 오늘(10일) 도의회 '5분 발언'에서 폐광기금이 주민 소득과 직접 연관된 사업에 쓰이기보단 소액으로 쪼개져 임기응변식으로 쓰였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폐광기금의 시군별 배분 비율이 정선 21%, 태백 20%, 삼척 19%, 영월 18%라며, 이것도 다시 논의해 조정하자고 제안했습니다.

폐광기금은 강원랜드 총매출액의 13%로 조성됩니다.

강릉시,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 기업 유치 추진

강릉시가 오늘(10일)부터 사흘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바이오플러스-인터펙스 코리아 2024'에 단독 홍보관을 운영하고,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 기업 투자 유치에 나섭니다.

특히, 유치 목표인 기업의 홍보관을 직접 방문해, 입주 이점과 투자 잠재력 등을 중점 홍보합니다.

강원소방학교, VR 적용 ‘소방전술훈련관’ 준공

강원도소방학교가 태백에 있는 강원도소방학교에 가상현실, 브이-알(VR)을 이용해 현장 대응 훈련을 할 수 있는 소방전술훈련관을 준공했습니다.

소방전술훈련관은 가상현실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소방대원이 공간이나 시간 제약 없이 재난 현장 대응 훈련이 가능합니다.

강릉시, 공공수영장 ‘강습반 졸업제’ 시행

강릉시가 신규 가입에 어려움을 겪는 공공 수영장의 등록 편의 등을 위해 이달(7월)부터 '수영 강습반 졸업제'를 도입합니다.

이에 따라, 우선 강릉아레나 수영장부터 초,중,상급과 자율 강습반 등 4개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은 이후 두 달 동안 등록이 제한됩니다.

지금까지 강릉이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