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폴 매카트니의 한국인 사진작가

2024. 7. 10. 18: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파이스 걸스, 마이클 잭슨 등을 촬영하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일찌감치 인정받은 그는 2008년부터 폴 매카트니의 전속 사진작가를 맡고 있다.

최근에는 '어이 주물씨, 왜 목형씨', '우리, 함께 프로젝트' 등 사회적인 메시지를 담은 사진 작업들을 선보이고 있다.

꿈속에서는 우리가 아는 사람이나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등장하며,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서사를 가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파이스 걸스, 마이클 잭슨 등을 촬영하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업계에서 일찌감치 인정받은 그는 2008년부터 폴 매카트니의 전속 사진작가를 맡고 있다. 최근에는 ‘어이 주물씨, 왜 목형씨’, ‘우리, 함께 프로젝트’ 등 사회적인 메시지를 담은 사진 작업들을 선보이고 있다.

arte.co.kr에서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예술인 QUIZ 정답은 김명중) 

 꼭 읽어야 할 칼럼

● 우리의 꿈은 어디에서 오는 것일까


우리는 매일 꿈을 꾸지만 대부분 잠에서 깬 후 잊어버린다. 꿈속에서는 우리가 아는 사람이나 전혀 모르는 사람들이 등장하며, 일시적이고 단편적인 서사를 가진다. 우리는 꿈이 아직도 무엇인지 모르지만 그 신비로움 때문에 흥미롭고 그래서 대수롭지 않게 넘겨 버린다. 도대체 꿈이란 무엇인가? - 칼럼니스트 신지혜의 ‘영화와 영감’

● 근사한 오페라 극장 같은 커피 가게


펠트커피 청계천점의 내부는 오페라 극장을 연상시키는 붉은 커튼을 둘렀다. 천장에는 커다란 한 쌍의 웨스턴일렉트릭 호른에서 공간을 채우는 청량한 음악이 울려 퍼진다. 마치 근사한 오페라 극장을 연상케 하는 이 ‘무대’에 바리스타가 오르고, 손님들은 잘 준비된 한 편의 ‘커피’를 즐기게 된다. - 칼럼니스트 조원진의 ‘공간의 감각’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콘서트 - 디즈니 & 픽사 OST


‘디즈니 & 픽사 OST 콘서트’가 이달 20일 경기 부천아트센터에서 열린다. 밀레니엄심포니오케스트라와 함께 뮤지컬 배우 김예은, 색소포니스트 조세형이 협연한다.

● 뮤지컬 - 박열


뮤지컬 ‘박열’이 이달 16일부터 9월 29일까지 서울 링크아트센터드림에서 공연한다. 1923년 일제가 조선인 대학살 사건을 은폐하려 독립운동가 박열을 구속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 전시 - 요셉 보이스의 초상


앤디 워홀 개인전이 이달 27일까지 서울 타데우스 로팍에서 열린다. 독일 현대미술 거장 요셉 보이스의 폴라로이드 사진을 이용한 여러 초상 연작을 선보인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