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용품부터 보양식까지…e커머스 “여름 특수 잡아라”

김명근 기자 2024. 7. 10. 18:2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서비스들이 '여름 특수'를 겨냥한 기획전을 연다.

여름방학과 여름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 상품과 바캉스 용품을 선보이는 한편 여름 먹거리와 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물놀이 수요를 겨냥한 상품을 선보이고, 여름방학이면 판매량이 늘어나는 2학기용 참고학습서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티몬은 이달 말까지 '여름이 좋다 복날은 더 좋다' 기획전을 개최하고, 190여 종의 보양식과 여름 계절식품 등을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자상거래(e커머스) 서비스들이 ‘여름 특수’를 겨냥한 기획전을 연다. 여름방학과 여름휴가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 상품과 바캉스 용품을 선보이는 한편 여름 먹거리와 가전 등 다양한 상품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11번가, 여름 상품 ‘월간십일절’ 11번가는 11일부터 13일까지 최대 72%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7월 ‘월간 십일절’을 연다. 물놀이 수요를 겨냥한 상품을 선보이고, 여름방학이면 판매량이 늘어나는 2학기용 참고학습서 할인 판매도 진행한다. 15일 초복을 앞두고 당일 손질한 백숙용 생닭 등 여름 먹거리도 ‘시선집중’ 코너를 통해 판매한다.

‘타임딜’ 상품으로도 여름 아이템을 준비했다. 11일 오전 11시에는 ‘삼성전자 인버터 벽걸이 에어컨’을 최대 혜택가인 49만원대에, 12일 자정에는 ‘다낭 힐튼호텔 5일 패키지’를 26만원대부터 선보인다. 타임딜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 11페이포인트를 주는 ‘100% 당첨 랜덤 포인트’ 이벤트도 마련했다.  마카오 관광청과 손잡고 마카오 왕복 항공권 ‘100원딜’에 응모할 수 있는 이벤트도 17일까지 연다. 해당 기간 마카오 항공권과 호텔, 여행 패키지를 최대 12% 즉시 할인 판매한다. 

쓸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릴레이 할인쿠폰’ 3종도 제공한다. 첫날 받은 3000원 할인쿠폰(4만 원 이상 구매 시)을 사용하면 다음 날 4000원 할인쿠폰(5만 원 이상 구매 시), 그다음 날은 5000원 할인쿠폰(6만원 이상 구매 시)을 발급받을 수 있다. 카카오페이머니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로 발급하는 등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쿠팡, 청소용품부터 가전까지
쿠팡은 와우 회원을 대상으로 한여름 상품 기획전을 다양하게 마련했다. 먼저, 여름철 집안 정리를 위한 욕실용품 및 청소용품을 할인하는 ‘욕실&청소왕 SALE’전을 14일까지 진행한다. 기획전에는 바른생활수, 기라로쉬, 코튼클라우드, 타월톡톡 등 유명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또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21일까지 ‘생필품 페어’를 진행하는데, 여름 시즌 고객이 즐겨 찾는 상품으로 구성한 ‘여름맞이 Big 세일’ 코너도 마련했다.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75% 할인가에 선보이는 ‘7월 파워풀위크’ 행사도 14일까지 연다. 파워풀위크는 가전·디지털 카테고리 상품을 합리적 가격에 선보이는 월간 기획전이다. 애플과 듀얼소닉, 캐리어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달 행사는 방수팩과 손풍기 등 여름 야외활동 용품부터 에어컨 등 쾌적한 집콕을 위한 아이템, 노트북 등 여름방학 아이템을 중심으로 준비했다.
티몬은 이달 말까지 ‘여름이 좋다 복날은 더 좋다’ 기획전을 개최하고, 190여 종의 보양식과 여름 계절식품 등을 최대 58% 할인 판매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