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모레 장마 소강상태…서울, 중부권 다시 폭염주의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밤에 충청도와 남부지역 곳곳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졌는데요, 현재 정체전선은 제주도 부근까지 남하한 상태여서, 지금 제주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다소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밖에 강원 남부내륙에서도 강한 비구름대가 발달해서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는데요.
그리고 내일과 모레 사이에는 장마가 다시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고요, 30도 안팎의 무더위도 계속되겠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밤에 충청도와 남부지역 곳곳에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졌는데요, 현재 정체전선은 제주도 부근까지 남하한 상태여서, 지금 제주와 남해안을 중심으로 다소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밖에 강원 남부내륙에서도 강한 비구름대가 발달해서 집중호우가 쏟아지는 곳이 있는데요.
오늘 저녁이나 밤까지 이렇게 전국 곳곳에서 5~40mm 경북에 최대 60mm 안팎의 비가 좀 더 이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대기 불안정이 강화되면서 돌풍과 벼락을 동반하거나 강원 남부와 경북지역으로는 싸락 우박이 떨어지는 곳도 있어서 시설물과 농작물 관리,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내일과 모레 사이에는 장마가 다시 소강상태를 보이면서 내륙을 중심으로 강한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많겠고요, 30도 안팎의 무더위도 계속되겠습니다.
현재 서울 경기와 강원 영서 서부지역을 중심으로 다시 폭염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내일 아침 기온은 서울 23도, 원주와 대전, 광주, 대구 22도로 출발하겠고요, 내일 한낮 기온은 춘천 32도, 서울과 청주 31도, 대구 30도, 광주 29도의 분포로 오늘만큼 무척 무덥겠습니다.
그리고 남부지방은 주말부터 다시 장맛비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진 기상리포터 nocutnew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절뚝이며 재판 나온 김호중 "직업은 가수…혐의 인정은 추후에"
- "할머니 살 뜯기"…'비하 논란' 피식대학 두 달 만에 자숙 끝 복귀
- 대통령실 "임성근 구명 로비? 尹부부와 무관…허위 사실 강력 대응"
- 옛 연인 '나체사진 협박'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사기 혐의로 실형
- 교사 꿈꾸던 여대생이 남기고 간 600만원…"후배들에게 전해주세요"
- 이재명 '먹사니즘' 내세우며 당대표 연임 도전[노컷브이]
- 김건희 문자 공방…진중권 "韓때문에 사과 못해? 180도 바뀌어"
- 폭우로 전국 사망자 속출…전주시 "우린 피해 예방" 자화자찬(?)
- 野법사위, 청문회 '원천무효' 與주장에 "법 따라 하는 것"
- 부산 경미한 비피해 10여건 접수…"비구름 빠르게 빠져나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