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픽,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인기상 투표 오늘(10일)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이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인기상 투표를 오픈했다.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공식 투표앱인 '유픽(UPICK)'은 10일(오늘) 정오 인기상 투표 부문 중 하나인 '글로벌 유픽 초이스' 투표를 시작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픽’이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 인기상 투표를 오픈했다.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공식 투표앱인 ‘유픽(UPICK)’은 10일(오늘) 정오 인기상 투표 부문 중 하나인 ‘글로벌 유픽 초이스’ 투표를 시작했다.
‘글로벌 유픽 초이스’는 전 세계 팬덤을 대상으로 케이팝 아티스트 중 인기 멤버를 뽑는 투표로, 각자 속한 그룹을 떠나 개인으로 케이팝을 대표하는 최고의 영예를 얻을 수 있는 상이다.
오는 15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글로벌 유픽 초이스’의 사전 투표에는 약 1,200명의 케이팝 아이돌이 후보에 이름을 올렸고, 케이팝 팬들은 뜨거운 투표 열기를 보여주며 치열한 접전을 예고했다.
해당 투표는 남자, 여자 멤버가 후보로 오른 A그룹과 루키 아이돌 팀의 남자, 여자 멤버가 후보로 오른 B그룹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사전 투표를 통해 각 그룹당 상위 50명씩 총 100명이 1차 투표에 진출하게 된다.
오는 16일 정오부터 25일 오후 3시까지 진행되는 1차 투표를 통해 상위 30명이 최종 투표에 오르게 되며, 해당 투표에서 최종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가 영광의 ‘글로벌 유픽 초이스’ 수상자가 된다.
‘글로벌 유픽 초이스’ 외에도 솔로 인기상(남자, 여자), 그룹 인기상(남자, 여자) 부문도 차주 오픈될 예정이며, 각 부문에는 임영웅, 강다니엘, 아이유 등의 솔로 아티스트와 방탄소년단, 에스파, 플레이브, 뉴진스 등 그룹이 후보에 올라 케이팝 팬들의 뜨거운 투표 열기가 예상된다.
‘유픽’에서는 지난 8일부터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를 직관할 수 있는 1차 티켓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관련 내용은 오는 15일까지 ‘유픽’ 애플리케이션 및 공식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 다양한 이벤트도 추후 오픈할 예정이다.
한편 오는 8월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케이팝 관광객 1,000만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최대 케이팝 축제로 케이팝을 대표하는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