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산자부 ‘산업단지 환경 조성 공모사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동두천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한 '산업단지 환경 조성 통합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공모사업 진행을 위해 시는 오늘(10일)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협약을 맺고, 국비 10억원을 포함해 모두 29억 원을 투입해 3년간 '활력있고 아름다운 거리 조성 플러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환경 조성 사업을 통해 시는 노후화된 산업단지의 보도와 편의시설을 정비하고, 산업단지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개선해 특색있는 거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 동두천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주관한 ‘산업단지 환경 조성 통합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습니다.
공모사업 진행을 위해 시는 오늘(10일) 한국산업단지공단과 협약을 맺고, 국비 10억원을 포함해 모두 29억 원을 투입해 3년간 ‘활력있고 아름다운 거리 조성 플러스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시에 따르면 사업 대상인 동두천 일반산업단지는 26만㎡ 부지 규모로, 준공된 지 20년이 지나 산단에 입주해있는 51개 기업이 낡은 시설과 낙후된 근무환경 등으로 불편을 겪었습니다.
환경 조성 사업을 통해 시는 노후화된 산업단지의 보도와 편의시설을 정비하고, 산업단지의 전체적인 디자인을 개선해 특색있는 거리를 조성할 계획입니다.
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업단지 근로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노후한 산업단지의 이미지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윤나경 기자 (bellenk@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어청도 ‘1시간 146㎜’ 폭우…고립된 주민들 “복구 막막”
- [제보] “시뻘건 토사가 집으로 ‘우르르’”…역대급 폭우 쏟아진 군산
- “VIP한테 얘기하겠다”…‘임성근 구명 로비’ 정황 녹음파일 확보
- ‘마약류 투약’ 오재원 연루자 29명…두산 선수만 9명 [지금뉴스]
- 전용 59㎡ 전세금 4억 2천…서울 신혼부부 공공주택, 내일 모집공고
- 태연하다 징역 27년 선고되자 울먹였다…‘건물주 살인’ 살인교사의 결말
- ‘활활’ BMW 차량 화재 잇따라…모두 가솔린 차량
- ‘팀코리아 응원봉’ 공개…파리올림픽 응원 열기 보탠다 [이런뉴스]
- “더 이상 피할 데도 없는데”…폭우에 잠겨버린 비 피해 현장 [지금뉴스]
- [영상] 최형우 고른 염경엽·하주석 택한 김경문…독사과를 물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