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스웨이브, 인도 AI 기업 펀다멘토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 및 글로벌 콜센터의 AI 전환(AX)을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상용화할 계획이다.
얼라인 AI의 대화 데이터 분석·인사이트 제공 기능을 펀다멘토의 AI컨텍센터(AICC) 서비스에 접목, 상담사들의 생산성을 높인다.
김기정 콕스웨이브 대표는 "얼라인 AI의 고급 분석 기술과 펀다멘토의 현지 시장 네트워크 및 이해도를 결합해 인도 AICC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제품 분석 플랫폼 '얼라인 AI' 운영사 '콕스웨이브가 인도 AI 기업 펀다멘토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인도 및 글로벌 콜센터의 AI 전환(AX)을 위한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공동 개발해 상용화할 계획이다. 얼라인 AI의 대화 데이터 분석·인사이트 제공 기능을 펀다멘토의 AI컨텍센터(AICC) 서비스에 접목, 상담사들의 생산성을 높인다.
이번 파트너십은 빠르게 성장하는 AI 시장 중 하나인 인도 시장에서 기업 간 거래(B2B) 고객을 확대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에 따르면, 2024년 62억6000만달러(약 8조7000억원)였던 인도 AI 시장 규모는 283억6000만달러(약 392조6000억원)에 달할 전망이다.
김기정 콕스웨이브 대표는 “얼라인 AI의 고급 분석 기술과 펀다멘토의 현지 시장 네트워크 및 이해도를 결합해 인도 AICC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현대인 기자 modernm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용후배터리 육성, 전주기 통합포털 추진
- TV홈쇼핑 채널 전쟁 재점화…T커머스 GS마이샵, KT '0번' 꿰찼다
- “소버린 AI가 AI 혁신 동력”…네이버 하이퍼클로바X 주목
- [여의도나침반] 정을호 민주당 의원 “을의 대변자 되겠다”
- 與 당권 주자, 부산서 합동연설…“산업은행 이전 해내겠다”
- [BIX 2024]K바이오, 혁신기술 한 자리에…'CDO' 강조·강소 디지털헬스케어 기업 성황
- [BIX 2024]3세대 비만약, 당뇨부터 심혈관·치매까지 치료…'게임 체인저' 주목
- 美, 첨단 반도체 패키징에 2조원대 보조금 지원
- 한국인이 가장 많이 보유한 주식은 '테슬라'…머스크 “똑똑한 사람들”
- 편의점, PB 경쟁력 강화 박차…“높은 가성비·브랜드 정체성 확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