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AI 스타트업 지원..."2027년까지 유니콘 3개사 육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부가 오는 2027년까지 AI 유니콘 3개사를 육성하고 AI 국내 투자규모를 1조원까지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AI 생태계는 기술개발 능력은 우수한 반면 스타트업에 대한 민간투자, 사업화 비율, 인력은 취약하다는 평가에 따른 결정입니다.
국내 AI 기업 2354개사 가운데 AI 스타트업은 57.6%를 차지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부가 오는 2027년까지 AI 유니콘 3개사를 육성하고 AI 국내 투자규모를 1조원까지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오늘(10일) 서울 조선팰리스 강남에서 ‘AI 스타트업 링크업 협의회’ 첫 회의를 열고 초격차 AI 스타트업 레벨업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국내 AI 생태계는 기술개발 능력은 우수한 반면 스타트업에 대한 민간투자, 사업화 비율, 인력은 취약하다는 평가에 따른 결정입니다. 국내 AI 기업 2354개사 가운데 AI 스타트업은 57.6%를 차지합니다.
앞서 중기부는 지난 3월 ‘온디바이스 AI 챌린지’ 출범식에서 AI 스타트업이 LG전자, KT, SK 등 대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소통채널을 만들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지은 (ezez@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로벌 고객사들 보는데…'제살 깎기' 삼성 노조 총파업(종합)
- 월 974만원 버는 무자녀 신혼부부, 강남 집 '반값' 기회 열렸다
- “알바비 600만원 후배에게”…대장암으로 세상 뜬 대구대 학생[따전소]
- “결혼 안 한게 제일 잘한 일, 수입도 5배 늘어”…외신도 주목
- “거지들”…‘개훌륭’ 폐지 입 연 강형욱 “하필 왜 이 사진을?”
- 퇴근 후 산에 간다더니…경기북부청 경찰관 숨진 채 발견
- 이영표 "협회 믿자는 말 안 할 것…축구인들, 행정서 사라져야"
- “급발진” 주장한 20년 경력 택시기사 ‘페달 블박’ 보니...‘반전’
- "사과만 꼭 받고 싶습니다"...가방 속 숨은 칼날에 응급실 간 초등생
- 집에서 '미성년자 음란물' 시청한 청년 담당 공무원 불구속 송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