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고대 의과대학 '유전체 분석 분야 클라우드 협력'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과 유전체 분석 연구 및 클라우드 기반 분석 자동화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고대 의대에서 유전체 분석 연구를 위해 사용 중인 'GATK(유전체 분석 툴킷)'를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한 뒤 연구 환경에 적합한 클라우드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고려대학교 의과대학과 유전체 분석 연구 및 클라우드 기반 분석 자동화 시스템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고대 의대에서 유전체 분석 연구를 위해 사용 중인 ‘GATK(유전체 분석 툴킷)’를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으로 구축한 뒤 연구 환경에 적합한 클라우드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카카오클라우드 기반 유전체 연구・분석 환경 구성 △카카오클라우드로의 서비스 구축 지원 △카카오클라우드 활용 및 기술자 양성 교육 등을 제공한다. 카카오클라우드 기반의 GATK를 제공하고 추가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위한 기술 지원, 교육 등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고대 의대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유전체 분석 시장에서 협업하고 관련 시장의 연구・분석 서비스를 발굴할 계획이다.
이경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는 “의료・바이오산업에서 국내 클라우드 활용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지영 기자 yj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민'은 '배다른 민족'이었나…작년 7000억 번 대표 떠나자 '수수료 인상'
- [영상] '브레이크 밟았는데 먹통이었다'…페달 블랙박스 속 그가 밟은 것은
- '유승준, 악플러 됐냐'…'공부 못하고 가진거 없으면 딸배나' 충격적 악플 달았다?
- 제니, 스태프 얼굴에 담배연기 '후' 일파만파…'비매너' vs '여자는 담배 피우면 안 되나'
- ‘먹방 유튜버’ 쯔양, 2억 기부…고액 후원자 모임인 ‘이 클럽’ 회원도 됐다
- “거지들”…강형욱, ‘개훌륭’ 불명예 하차에 밝힌 심경
- '임영웅, 따라올 자 그 누구인가'…'팬앤스타' 솔로랭킹 83주 연속 1위 '독보적 인기'
- ‘흙수저’ 英부총리의 화려한 패션에 ‘난리’…값비싼 브랜드라는데 얼마?
- 13살부터 클럽 다니다 임신하고, 아침은 먹은 적도 없던 '찐 흙수저 女' 결국…
- “SNS서 본 ''이것' 꼭 먹어야만 해' 난리더니…하루 만에 20만개 동난 '이것'의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