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피트 시즌2, 웹3 엔터테인트 MEGA300으로 새롭게 탄생
웹3 스포츠 디지털 자산 플랫폼 300피트가 생태계 확장을 통한 300피트 시즌2, MEGA300을 발표했다. 300피트는 보유한 모터스포츠, 골프, 배드민턴, 수영 등 다양한 종목의 스포츠 IP에 e스포츠, 뮤직, 디지털 휴먼 매니지먼트를 온보딩해 웹3 엔터테인먼트 플래닛으로 글로벌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시즌2 출범 의지를 밝혔다.
MEGA300에는 먼저 웹3 AAA 게이밍 플랫폼 메가링크가 참여한다. 이에 따라 전 세계 1,2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의 정식 후속작인 ‘헌터스 아레나: 레볼루션’, 언리얼 엔진 5로 개발 중인 익스트랙션 슈팅 ‘더 와일드 웨스트’가 MEGA300에 온보딩된다.
지난 2023년부터 웹3 스포츠리그 개발 협업을 진행했으며, 지난 달 파트너십을 체결한 300피트와 메가링크는 이번 온보딩을 통해 생태계 확장을 위한 협업을 더욱 공고히 했다. 이들은 300피트가 보유한 스포츠 IP와 메가링크가 보유한 게임개발 인프라와 블록체인 기술력을 통해 웹3 스포츠리그-TDT를 준비 중이며 다음달 대한민국 대표 모터스포츠인 슈퍼레이스 TDT챔피언십을 통해 웹3 스포츠리그를 시작한다.
300피트의 시즌2 MEGA300은 온보딩된 AAA 게임과 인게임 유틸리티, 웹3 스포츠 리그, 스포츠 콘텐츠 소비로 획득 및 소각 되는 콘텐츠 순환 기반의 에코시스템으로 설계되어 있다. 또한 향후 뮤직, 디지털 휴먼 콘텐츠 온보딩을 통해 참여자 중심의 선순환 토큰 경제 시스템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2024년은 전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이 개최된다. 2024년은 300피트가 도약하는 해가 될 것이라 판단했고, MEGA300을 제안하게 되었다”. 300피트의 송태건 대표는 또 “300피트의 웹3 스포츠 생태계에 1,200만 e스포츠 생태계가 온보딩된다. 우리는 여기에 웹2/웹3유저를 위한 하이브리드 마케팅을 통해 성공적으로 웹2 유저를 웹3 생태계로 전환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MEGA300산하 웹3 스포츠 리그인 TDT 챔피언십의 사전 런칭 이벤트가 현재 진행 중이다. TDT 챔피언십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디지털 굿즈와 국내 최대 모터스포츠 슈퍼레이스 5라운드의 입장권(골드티켓)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종합] 토니안 “거울 깨고 피 흥건···조울증+대인기피증 앓아” (새롭게 하소서)
- ‘음주 튀바로티’ 김호중, 징역살이 억울했나···즉각 ‘빛항소’
- ‘마약투약·운반 의혹’ 김나정, 경찰에 고발당했다
- ‘송재림 사생활’ 유포한 일본인 사생팬에 비판세례···계정삭제하고 잠적
- [스경X이슈] “잔인하게 폭행” VS “허위 고소” 김병만, 전처와의 폭행 논란…이혼 후 재발한
- 한지민♥최정훈, 단풍 데이트 ‘딱’ 걸렸네…이제 대놓고 럽스타?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김광수가 되살린 불씨, 티아라·언니 효영에도 붙었다
- 최동석 ‘성폭행 혐의’ 불입건 종결···박지윤 “필요할 경우 직접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