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 산업부 장관 표창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대표 김영동)은 지난 9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건물에너지시험원은 2024 세계 인정의 날을 맞아 시험·인증 분야 선진화 및 활성화를 통해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 인정받아
김영동 대표 “신뢰성 높은 시험결과 제공”
[헤럴드경제=김영상 기자] 한국건물에너지시험원(대표 김영동)은 지난 9일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고 10일 밝혔다. 건물에너지시험원은 2024 세계 인정의 날을 맞아 시험·인증 분야 선진화 및 활성화를 통해 국가 산업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았다.
건물에너지시험원은 건축부재, 방화문, 창호 등에 대한 내화, 단열, 차연, 문 세트 시험과 결로, 기밀, 수밀, 내풍압 시험 및 침입방어 성능시험 등 종합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는 유일한 시험 기관이다.
김영동 대표는 “국내 건축물에 제로에너지하우스 설계 단계를 도입하면서 단열기준이 점차 강화되고 있으며, 건물 에너지 절감과 관련된 기술 개발이 한층 더 활성화되기 위해선 많은 시험과 기술 자료의 축적이 요구된다”며 “우리 시험원은 그런 역할을 하고 있는데 그걸 인정 받아 기쁘다”고 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도 공정성, 공평성, 정확성, 신뢰성이 확보된 시험결과를 고객에 제공하기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건물에너지시험원은 방화문 및 창호에 대한 정확하고 신뢰성 있는 시험결과를 고객에 제공키 위해 최신의 시험장비를 구축했다. 특히 국내에선 최초로 범죄예방 건축기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침입방어 성능시험 장비도 구축, 시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ysk@heraldcorp.com
ys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쯔양 먹방 유튜버, 2억원 기부, 사회환원 훈훈
- “울라면 울어야해” 유명 男아이돌 속여 26억 뜯은 지인…2심도 징역 9년
- 유승준 알고보니 악플러?…"가진거 없으면 딸배나 해"
- “결국 터질게 터졌다” 믿기 힘든 광경…삼성도 ‘경악’
- 최동석 “박지윤과 이혼, 나도 기사 보고 알았다…어떤 사건 있었지만”
- 블랙핑크 제니, 실내 흡연에 스태프에 연기 내뿜어…“진심으로 사과”
- 박수홍, 친형 '횡령 혐의' 항소심 증인 출석…"못보게 칸막이 해달라"
- “날 쳐다봤어! 안녕” 귀여운 돌고래…사실 화내는 거라니 [지구, 뭐래?]
- “김호중 선처해달라” 탄원서만 100여건…오늘 첫 재판
- “그 돈 언제 다 써요?” 110억원 건물주 ‘낯익은 얼굴’…또 일냈다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