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스폿!’ 10주 연속 빌보드 차트인…“올해 가장 역동적인 컬래버레이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의 글로벌 파워가 계속되고 있다.
외신의 호평 속에 미국 빌보드 10주 연속 차트인 기록을 세우는 저력을 발휘했다.
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13일 자)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스폿!(feat. 제니)'(이하 '스폿!')이 '글로벌(미국 제외)' 106위에 자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9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13일 자)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스폿!(feat. 제니)’(이하 ‘스폿!’)이 ‘글로벌(미국 제외)’ 106위에 자리했다.
‘스폿!’은 지난 6일 빌보드가 발표한 ‘2024 베스트 케이(K)팝 송 20’(The 20 Best K-Pop Songs of 2024)에 선정됐다. 빌보드는 “올해 가장 역동적인 컬래버레이션 중 하나인 ‘SPOT!’은 성공 공식인 힙합과 팝이 어우러진 곡이다. 지코와 제니의 고유한 매력이 노래에 녹아있다. 중독성 있는 후렴구와 재치 있는 가사는 카리스마 넘치는 두 사람이기에 소화 가능했다. 예상대로 이 노래는 큰 히트를 쳤고, 지코에게 첫 번째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의 기쁨을 안겨주었다”라고 극찬했다.
지난달 26일 영국 음악 매거진 NME도 ‘2024 베스트 케이(K)팝 송 15’(The 15 best K-pop songs of 2024) 중 하나로 ‘스폿!’을 선택했다. 이처럼 ‘SPOT!’은 해외 유력 매체의 호평을 받으며 ‘히트곡 메이커’ 지코의 명성을 빛냈다.
‘S스폿!’은 국내 음원차트에서도 ‘롱런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곡은 멜론과 지니의 최신 주간 차트(집계 기간 7월 1~7일)에서 각각 8위, 7위를 차지하면서 10주 연속 ‘톱 10’에 머물렀다.
한편 지코는 오는 2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 크립토닷컴 아레나에서 열리는 ‘KCON LA 2024’, 8월 24일 태국 방콕 임팩트 챌린저 홀에서 개최되는 ‘서머 소닉 방콕 2024’(SUMMER SONIC BANGKOK 2024)에서 글로벌 팬들과 만난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황우슬혜, 40대 안 믿기네…잠옷 같은 초미니 완벽 소화 [DA★]
- 사유리, 입긴 입었는데…초밀착에 ‘엉짱’ 칭찬도 [DA★]
- 잘 나가던 류정남, 수억 날리고 나락…인생 복구 솔루션(소금쟁이)[TV종합]
- ‘탄수화물 절식’ 혜리, 더욱 앙상해진 몸매…파격 노출 [DA★]
- 50대 미나 “나잇살 안 찌려 늘 노력…♥류필립 얼굴 보면 화 풀려” (퍼펙트 라이프)
- 나나, 파격 속옷 화보 공개…소파에 누워 포즈 [DA★]
-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파격 상반신 탈의…과감하네
- 나락간 윤계상, 이미지 폭망인데 감독한다고…연기변신 기대 (트라이)
- 김민종, 전여친 이승연과 여전…“큰누나처럼 ‘장가 왜 안 가냐고’” (A급 장영란)
- 현빈 “2살 아들, ♥손예진 닮았다…결혼 후 인생 바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