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맥키넌 대체 선수 루벤 카데나스와 계약..."라팍 홈런 기대하는 팬들의 바람 채워줄 것" [오피셜]

손찬익 2024. 7. 10. 15: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10일 대체 외국인 타자로 루벤 카데나스(외야수)와 계약했다.

루벤 카데나스는 연봉 32.7만 달러, 옵션 10만, 이적료 5만 달러 등 총액 47.7만 달러의 조건에 사인했다.

루벤 카데나스는 매년 마이너리그에서 20개 이상의 홈런을 기록하는 등 일발 장타력을 보유한 장거리 타자로서, 라이온즈 파크에서 홈런을 기대하는 팬들의 바람을 채워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 라이온즈 제공

[OSEN=대구, 손찬익 기자]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가 10일 대체 외국인 타자로 루벤 카데나스(외야수)와 계약했다. 루벤 카데나스는 연봉 32.7만 달러, 옵션 10만, 이적료 5만 달러 등 총액 47.7만 달러의 조건에 사인했다.

1997년생 만 27세의 미국 출신으로 키 185cm, 몸무게 83kg의 체격조건을 갖춘 우투우타 외야수다.

루벤 카데나스는 2018년 클리블랜드 인디언스의 16라운드 지명을 받아 프로에 입단했다. 이후 템파베이 레이스의 마이너리그 레벨에서 뛰었으며, 2024시즌 트레이드 이적 후 필라델피아 필리스 산하 트리플A 르하이밸리 아이언피그스에서 활약중이다. 지난해까지 삼성의 외국인 에이스로 활약했던 데이비드 뷰캐넌의 팀 동료이기도 하다. 

2024시즌 뛰어난 타격 컨디션으로 투고타저의 트리플A 인터내셔널 리그에서 홈런2위, 타점 6위 등 타격부문 상위권에 랭크되어있다. 올해 75경기에 출전해 289타수 80안타 56타점 20홈런 OPS 0.895을 기록중이다.

루벤 카데나스는 매년 마이너리그에서 20개 이상의 홈런을 기록하는 등 일발 장타력을 보유한 장거리 타자로서, 라이온즈 파크에서 홈런을 기대하는 팬들의 바람을 채워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성은 지난 5일 코칭스태프에 변화를 줬다. 정대현 퓨처스 감독이 1군 수석 겸 투수 코치를 맡게 됐고 타격 강화를 위해 타치바나 3군 타격 코치가 후반기부터 1군 타격 코치로 자리를 옮겼다. 퓨처스 강영식 투수 코치와 채상병 배터리 코치는 1군 불펜 코치와 배터리 코치를 담당한다. 

이병규 수석 코치는 퓨처스 감독, 정민태 투수 코치는 퓨처스 투수 코치, 이정식 배터리 코치도 퓨처스 배터리 코치를 담당하며 선수 육성에 힘을 쏟을 예정이다. 또한, 권오준 불펜 코치는 재활군 담당으로 이동했다. 

코칭스태프 개편에 이어 외국인 타자 교체라는 승부수를 띄운 삼성이 후반기 들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주목된다. /what@osen.co.kr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