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대한민국 아동·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이 운영하는 하이힐링원이 오는 9월부터 운영되는 청소년 행위중독 예방 사회공헌프로그램 '숲으로(秀PRO)'에 참가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숲으로(秀PRO)'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과몰입 등 각종 중독의 위험에 노출된 아동 ․ 청소년들이 백두대간으로 둘러 쌓인 하이힐링원에 머무르며 중독 위험성에 대해 인지하고, 하이힐링원이 자체 개발한 체험활동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랜드산림힐링재단이 운영하는 하이힐링원이 오는 9월부터 운영되는 청소년 행위중독 예방 사회공헌프로그램 ‘숲으로(秀PRO)’에 참가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숲으로(秀PRO)’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과몰입 등 각종 중독의 위험에 노출된 아동 ․ 청소년들이 백두대간으로 둘러 쌓인 하이힐링원에 머무르며 중독 위험성에 대해 인지하고, 하이힐링원이 자체 개발한 체험활동을 탐색하는 프로그램이다.
‘숲으로(秀PRO)’ 프로그램은 9월부터 12월까지 운영되며 ▲ 행위중독 예방교육 ▲ 산림체험교육 ▲ 지역 명소 탐방 등의 일정으로 구성됐다.
참가 대상은 초등학교 4학년 이상 아동 ․ 청소년으로, 행위중독예방 프로그램 취지에 맞춰 전국 폐광지역 7개시 ․ 군 소속 사회복지기관 및 단체를 우선 선정한다.
모집규모는 1,500여명이며, 참가기관에게 프로그램, 숙소, 식사, 시설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참가기관의 일정에 따라 1박2일형과 2박3일형 중 선택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오는 26일까지 재단담당자 메일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최종 결과는 내달 9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한편, 하이힐링원은 2023년부터 2년 연속 한국관광공사 우수 웰니스 관광지(힐링/명상 부문)에 선정되며 청정 산림자원을 활용한 치유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고용 증가폭 둔화…'그냥 쉬는' 청년 증가
- '김건희 문자', '댓글팀' 의혹으로 옮겨붙나…野 "실체 밝혀라"
- 임성근 전 사단장, 구명로비 의혹 제기된 이모 씨에 "통화한 적도, 만난 적도 없어"
- 민주당 "'임성근 구명' 녹취록, 대통령 부부가 몸통이란 자백"
- 진중권 "김건희와 총선 직후 57분 통화…'사과 못한 것 내 책임'이라 했다"
- 국민의힘, 野 '탄핵 청문회' 강행에 "김건희 등 증인 출석의무 없다"
- 尹대통령 "북러 거래, 평화 위협…인태사가 한미동맹 대들보"
- 다시 생각하는 대학 공공성 투쟁
- 국민의힘 전대 첫 TV토론…한동훈 "김건희, 사과의사 없었다"
- 尹대통령 "우크라 전쟁 끝내는 데 힘 보탤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