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하와이 일정 마치고 나토 정상회의 참석 위해 워싱턴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9일(현지 시간) 이틀 간의 하와이 방문 일정을 마치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워싱턴DC로 향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하와이 히캄 공군기지에서 새뮤얼 파파로 인도태평양사령관,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폴 라캐머라 주한미군사령관, 이서영 주호놀룰루 총영사 등의 배웅을 받으며 공군 1호기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뮤얼 파파로 인태사령관 등 배웅 받으며 떠나
미국을 방문 중인 윤석열 대통령은 9일(현지 시간) 이틀 간의 하와이 방문 일정을 마치고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위해 워싱턴DC로 향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후 하와이 히캄 공군기지에서 새뮤얼 파파로 인도태평양사령관, 필립 골드버그 주한미국대사, 폴 라캐머라 주한미군사령관, 이서영 주호놀룰루 총영사 등의 배웅을 받으며 공군 1호기에 올랐다. 육·해·공군 소속 미군 장병 20여 명이 도열한 가운데 윤 대통령은 라캐머라 사령관과 잠시 대화한 후 배우자 김건희 여사와 함께 1호기 탑승구 앞에서 손을 흔들며 인사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오전 호놀룰루 인도태평양사령부를 방문해 한미동맹과 연합 방위 태세를 확인했고, 전날엔 김 여사와 함께 태평양국립묘지를 참배하고 동포 간담회를 열었다.
윤 대통령은 10~11일 워싱턴DC에서 일본을 비롯한 10여개국 정상들과 양자회담, 나토 사무총장 접견, 나토의 인도·태평양 4개국 파트너(IP4) 회담, 나토 정상회의 본회의 등 일정을 소화할 계획이다. 나토 정상회의에서 북한과 러시아에 강한 메시지를 보내고, 안보·방산 분야 실질적 협력 방안을 논의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명지 기자 divine@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韓사퇴 연판장' 후폭풍…與원외모임 정기회동 취소
- '마약류 투약' 오재원 연루 29명 검찰 송치…두산 선수 9명 포함
- 서은우, '사진 협박·데이트 폭력' 폭로…남태현 "일방 폭력 無" 해명
- 동해 노래주점서 만취 손님이 여종업원 흉기로 찔러 살해
- 이영표 작심발언 "축구협회, 행정적으로 상당히 문제…실수 반복되면 실력"
- 캄보디아 도주한 '파타야 살인' 피의자 국내로 송환
- 경찰, '23명 사망' 아리셀 화재 공장 2차 압수수색
- 박찬대 "'임성근 구명'·'여론조작 정황' 사실이면 정권 문닫아야"
- '의대 학사 탄력 운영 가이드라인' 마련…'의대생 집단유급 방지'
- 의대교수들 "복지장관이 의대증원 단독결정? 국민 60% 안 믿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