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브리핑] ‘리니지M’ 출시 7주년 ‘7월의 아덴 축제’

안희찬 게임진 기자(chani@mkinternet.com) 2024. 7. 10. 12: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리니지M’ ‘7월의 아덴 축제’
엔씨소프트(공동대표 김택진, 박병무)는 MMORPG ‘리니지M’의 출시 7주년을 기념해 ‘7월의 아덴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7월의 아덴 축제’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 ‘EPISODE. ZERO’를 통해 유입된 신규 및 기존 이용자를 위해 진행되는 4종의 이벤트다.

레거시 월드 이용자는 10일부터 ‘신비한 서커스 유랑단’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특수 던전 ‘서커스 광장’에서는 ▲신비한 변신/마법인형/성물 뽑기팩 (이벤트) ▲명예 코인 ▲상급 축복의 가루 등 다양한 아이템 획득이 가능하다.

같은 날 리부트 월드에서는 ‘과거의 말하는 섬 BOOST’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당 기간에는 ‘마력의 조각’ 드롭량이 1.5배 늘어난다. 계정당 1일 1회 ‘종합 신비한 뽑기팩 선택 상자 (이벤트)’와 ‘종합 상급 뽑기팩 선택 상자 (이벤트)’ 제작이 가능하다.

7주년 기념 스페셜 푸시 이벤트도 열린다. 엔씨소프트는 10일부터 23일까지 매일 19시에 캐릭터 성장을 돕는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제공한다.

◆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캐릭터 ‘캐서린 스펜서’ 추가

‘창세기전 모바일’ ‘캐서린 스펜서’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 신규 캐릭터 ‘캐서린 스펜서’를 추가하고 메인 스토리 확장 등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캐서린 스펜서’는 시리즈 외전 ‘템페스트’의 등장 캐릭터로 지성의 결정체 속성을 지닌 파이터 클래스다. 전투 시 초필살기 ‘플라즈마 슬래시’를 사용한다.

이와 함께 메인 스토리 19장 ‘사막풍’과 20장 ‘성왕의 길’이 업데이트 됐다.

‘코델리아 오스틴’과 ‘캐서린 스펜서’를 주인공으로 하는 신규 템페스트 콘텐츠도 선보였다.

‘코델리아 오스틴’에 착용할 수 있는 ‘한 여름의 바캉스 스킨’을 추가, 스킨 장착 시 캐릭터 프로필이 변경되고 인게임(전투)에서도 완전히 새로운 외형의 캐릭터를 만날 수 있다.

◆ 대학생 서포터즈 ‘컴투스 플레이어’ 12기 발대식

컴투스 플레이어 12기 발대식
컴투스 그룹(의장 송병준)은 대학생 서포터즈인 ‘컴투스 플레이어’ 12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12기는 서류 및 면접 등의 절차를 통해 총 12명의 최종 참가자를 선정했다. 지난 5일에는 컴투스 플레이어와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발대식을 개최했다.

컴투스 플레이어들은 오는 12월까지 약 6개월간 PD 및 디자이너의 2개 파트로 나눠 서포터즈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는 컴투스 그룹의 유튜브,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 SNS 채널과 컴투스 채용 블로그 등의 다양한 매체로 공개된다.

컴투스 그룹은 서포터즈 참여자들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제공하고, 월별 우수 플레이어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또한 활동 종료시 수료증을 지급하고 수료자가 향후 컴투스 그룹 채용에 응시할 경우 가산점을 부여한다.

◆ NHN클라우드, GTMF 2024 2년 연속 참가

NHN클라우드는 2년 연속 GTMF 2024에 참여, 일본 시장에 NHN앱가드로 앱어뷰징과 치팅 등을 방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했다.
엔에이치엔 클라우드(대표 김동훈, 이하 NHN클라우드)는 GTMF 2024에 2년 연속 참여해 일본 시장에 NHN앱가드로 앱 어뷰징과 치팅 등을 방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했다.

GTMF는 각종 게임 개발 지원 툴 및 미들웨어를 발표 세션과 전시 부스로 만나볼 수 있는 일본의 게임 비즈니스 콘퍼런스로 지난달 28일 오사카 콩그레 컨벤션 센터, 지난 9일 도쿄 아키하바라 유디엑스 갤러리 넥스트 시어터에서 각각 진행되었다.

NHN클라우드 보안Unit 박일진 유닛장은 이번 행사 발표 세션에 연사로 나서 ‘개발자도 알아야 할 모바일 게임 앱 보안(부제: 사이버 범죄자는 어떻게 모바일 게임 앱을 위험에 빠뜨리나? 공격 수법, 실제 사례와 대책)’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박 유닛장은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내 어뷰징, 치팅 통계 자료와 구체 사례를 공유하고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 AppGuard(이하 NHN앱가드)’를 활용한 어뷰징 및 치팅 대응법을 소개했다.

한편 NHN클라우드는 올해 GTMF를 비롯한 다수 일본의 기술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일본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넓혀가고 있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