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볼 국가대표 송지영 "유럽 선수들 힘 역이용해 8강 오르겠다"

김용필 기자 2024. 7. 10. 12: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여자핸드볼 대표 송지영(서울시청 1996)이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대한핸드볼협회와의 인터뷰에서 유럽 선수들의 힘을 역이용해 8강 진출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2018년 처음 태극마크를 단 송지영은 처음 출전하는 올림픽을 앞두고 10일 인터뷰를 통해 "너무 기대된다"며 흥분을 숨기지 않고 "첫 출전인 만큼 정말 다시 없을 기회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더 빠르게 뛰어나가고 기회가 났을 때 더 과감히 파고들겠다"
- "8강에 진출하기 위해 꼭 첫 경기 독일전 승리할 것"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핸드볼 국가대표 송지영

(MHN스포츠 김용필 기자) 대한민국 여자핸드볼 대표 송지영(서울시청 1996)이 2024 파리 올림픽을 앞두고 대한핸드볼협회와의 인터뷰에서 유럽 선수들의 힘을 역이용해 8강 진출을 노리겠다고 밝혔다.

2018년 처음 태극마크를 단 송지영은 처음 출전하는 올림픽을 앞두고 10일 인터뷰를 통해 "너무 기대된다"며 흥분을 숨기지 않고 "첫 출전인 만큼 정말 다시 없을 기회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송지영은 라이트 윙이다. 골대 측면에서 골키퍼를 위협하는 라이트 윙은 왼손잡이가 유리하기 때문에 귀한 자원이다. 최전방 사이드에서 골키퍼를 위협하는 한편 빠른 속공으로 치고 나가는 순발력까지 갖춰야 한다. 윙을 활용하면 코트를 더 넓게 사용하고, 상대의 중앙 수비를 분산시키는 효과도 얻을 수 있다.

그런 윙에서 유럽 선수들과 맞서기 위해 그는 "점프해서 더 오래 떠 있을 수 있도록 체공력을 살리는 연습도 하고, 팔을 더 높이 들어 여러 각도에서 슛을 시도하는 연습을 하고 있다"며 "몸싸움을 많이 하지 않는 포지션인 만큼 찬스가 났을 때 더 과감하게 들어가고, 찬스가 아니어도 과감히 파고들어 가야 할 것 같다"고 과감한 플레이를 예고했다.

송지영은 지난 유럽 전지훈련을 통해 "부딪혀보면서 피지컬적으로나 기술적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부분을 보완해 다른 쪽으로 준비할 길을 조금은 찾은 거 같다"며 "힘 좋은 유럽 선수들의 힘을 어떻게 역으로 이용할지가 관건"이라고 덧붙였다.

대한민국은 일단 8강 진출을 노린다. 하지만 이번 파리 올림픽에서 독일, 슬로베니아, 노르웨이, 스웨덴, 덴마크 등 피지컬 좋은 유럽 팀과 격돌하기 때문에 8강 진출도 쉽지 않은 상황이다. 힘으로 맞서기에는 역부족인 만큼 그들의 힘을 역이용하고 대한민국의 장기인 스피드를 활용한다면 승산이 있다는 게 송지영의 생각이다.

지난 4월 끝난 신한 SOL페이 23-24 핸드볼 H리그에서 송지영은 61골을 넣었는데 6m에서 24골, 윙에서 19골, 속공으로 17골을 넣었다. 7개의 키패스에 9개의 어시스트를 기록했고, 6개의 스틸과 14개의 리바운드를 잡아내 공수에서 고른 활약을 보여 올림픽 무대를 밟게 됐다.

2012 런던 올림픽 경기를 보면서 선배들의 멋있는 모습에 올림픽 무대에 꼭 나가야겠다고 다짐했다는 그는 12년 만에 그 꿈을 이루게 됐다. 그리고 그 꿈을 이루는 첫 경기 독일과의 경기는 이래저래 중요할 수밖에 없다.

송지영은 "정말 한 경기 한 경기가 중요하지만, 첫 경기가 일단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8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도 꼭 첫 경기에 이겨야 한다"며 "하나하나 이루다 보면 좋은 결과가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아직 관심과 응원이 부족하다며 "더 관심 가져주시고 응원 많이 해주시면 그 응원이 저희한테 닿는다고 생각한다"며 "더 많이 응원해 주시면 저희는 그 응원을 받아서 경기장에서 저희가 보여드릴 수 있는 것은 최선을 다해 보여드리겠다"라고 덧붙였다.

송지영 프로필
1996. 05. 05 / 165cm / 라이트 윙
인천송현초-인화여중-인천비즈니스고-디지털서울문화예술대-서울시청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여자핸드볼 은메달
2023 파리올림픽 아시아 예선 1위
세계선수권대회 여자핸드볼 3회 출전
2024 파리 올림픽 여자핸드볼 국가대표(올림픽 첫 출전)

 

사진= 대한핸드볼협회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