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디워홀, 피자 꽁다리 600개·발톱 모아놔...심각했던 저장강박 ('한끗차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간 심리 분석쇼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가 현대 미술 거장 앤디 워홀의 지독한 콤플렉스와 그의 반전 인생사를 공개한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은 '양치기 소년' VS 콤플렉스 덩어리 '2천 억 그림 천재' 앤디 워홀, 이 둘의 한 끗 차이는 10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E채널 '한끗차이'에서 방송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강나연 기자] 인간 심리 분석쇼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가 현대 미술 거장 앤디 워홀의 지독한 콤플렉스와 그의 반전 인생사를 공개한다.
10일 방송될 티캐스트 E채널 '한끗차이'에서는 여덟 번째 심리 키워드 '회피 VS 정면돌파'에 대해 다룬다. 교통사고에도 멀쩡한 아이를 굳이 죽여야만 했던 '양치기 소년'의 어두운 내면, 그리고 심리적인 콤플렉스를 예술로 승화한 '팝아트 황제' 앤디 워홀의 인생 역전 스토리를 집중적으로 살펴본다.
앤디 워홀은 오랜 시간 자신의 출신, 외모, 이름을 숨기고 살 정도로 지독한 콤플렉스의 소유자였다. 특히 외모 콤플렉스가 심해 늘 두꺼운 화장에 선글라스는 기본, 가발에 집착해 머리에 접착제를 바를 정도였다. 뿐만 아니라 물건을 버리지 못하는 저장 강박에도 시달렸던 앤디 워홀은 600개의 박스 속에 먹다 남은 피자 꽁다리, 발톱, 죽은 곤충, 미납 고지서 등 갖가지 물건을 쌓아두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그러던 어느 날, 불의의 사고를 당해 심장이 멎었던 앤디 워홀은 가까스로 살아난 이후 이전과는 180도 다른 행보를 보이기 시작한다. 일평생을 콤플렉스와 함께한 앤디 워홀을 변화시킨 결정적 한 끗 차이, 그리고 그가 콤플렉스로부터 도망치지 않고 세상과 부딪힌 방법은 과연 무엇일지 '한끗차이' 본 방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방송에서는 이찬원이 앤디 워홀 못지않은 자신의 '저장 강박'에 대해 털어놓는다. 이찬원은 "배달 일회용기를 다 씻어서 보관한다. 요리하는 걸 좋아해서 친구들에게 직접 만든 반찬을 많이 싸준다"라고 고백했다. 이어서 냉장고 한 칸을 다 차지하고 있는 이것 때문에 "음식 넣을 공간이 없다"라고 말해 다른 MC들을 놀라게 했다.
또, 장성규가 중학생 시절 '장철'이라는 이름으로 했던 인터넷 채팅 에피소드도 공개돼 웃음을 유발한다. 2살 연상 누나를 속인 중학생 장성규의 '깜찍한' 거짓말은 무엇인지 '한끗차이' 본 방송에서 밝혀진다.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은 '양치기 소년' VS 콤플렉스 덩어리 '2천 억 그림 천재' 앤디 워홀, 이 둘의 한 끗 차이는 10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E채널 '한끗차이'에서 방송된다. '한끗차이'는 웨이브, 넷플릭스, 왓챠 등 OTT에서도 만날 수 있으며,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오디오 콘텐츠로 즐길 수 있다.
강나연 기자 kny@tvreport.co.kr / 사진=E채널 '한끗차이'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 신고한 시민 폭행한 40대 연예인...충격
- 65억 현금도 있어...김희철, 엄청난 재산 싹 공개했다
- 동생 사망후 힘들어했는데...DJ DOC 이하늘, 또 씁쓸한 소식
- 김호중 난리인데...女스타, '음주운전'으로 사람 죽였다 '충격'
- 가슴 부분 뻥 뚫린 수영복...가비, 꽉 찬 볼륨감 공개
- 박상민, 동료 연예인에 돈 떼였다...충격 폭로
- 현재 남편 돈으로 전남편 '옥바라지' 한 아내...충격 실화
- '미녀'로 유명한 정형돈 아내, 성형 후 더 예뻐져...깜짝 근황
- 위독한 장인 병문안 거부한 남편..."네 아빠"라는 막말도
- 이나연, '금수저' 집안 화제...첫 자취집이 후덜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