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교육청 "군위 효령고, 특성화고 재지정서 제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공고 등 지역 15개 학교를 특성화고로 재지정했으나 효령고는 재지정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위에 위치한 효령고는 효령고는 2020년 교육부 학교 재구조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항공 분야 특성화고로 전환했다.
효령고는 교육부 학교 재구조화 사업 공모 신청 전에도 학생이 없어 폐교될 위기에 처해 있었다.
이어 "군위는 신공항이 들어 설 예정인 만큼 효령고의 폐교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뉴시스] 박준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대구공고 등 지역 15개 학교를 특성화고로 재지정했으나 효령고는 재지정 대상에서 제외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군위에 위치한 효령고는 효령고는 2020년 교육부 학교 재구조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항공 분야 특성화고로 전환했다. 그러나 학생 모집 등이 진행되지 않아 휴교 상태였다.
효령고는 교육부 학교 재구조화 사업 공모 신청 전에도 학생이 없어 폐교될 위기에 처해 있었다.
대구교육청 관계자는 ""효령고는 내년 3월 다시 일반고로 바뀐다"며 "효령고의 휴교 상태는 계속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어 "군위는 신공항이 들어 설 예정인 만큼 효령고의 폐교는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ju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김종국, 이번엔 여배우에 외모 디스…"진짜 못났네"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평창동 60억 저택' 현금으로 산 이효리, 여유로운 일상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