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국립부경대, 말레이시아 펄리스대와 MOA 체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립부경대학교 캠퍼스아시아 인공지능사업단은 말레이시아 펄리스대학교와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합의에 따라 사업단은 2025년부터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말레이시아 펄리스대로 확대한다.
사업단은 2022년부터 일본 야마나시대, 중국 항저우 전자과학기술대와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국립부경대학교 캠퍼스아시아 인공지능사업단은 말레이시아 펄리스대학교와 복수학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합의각서(MOA)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합의에 따라 사업단은 2025년부터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말레이시아 펄리스대로 확대한다. 사업단은 2022년부터 일본 야마나시대, 중국 항저우 전자과학기술대와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사업단은 복수학위 파견 및 초청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협력대학에서 수강한 과목 학점을 상호 인정받고, 각 학교에서 졸업장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복수학위 프로그램은 학생이 전체 학위 기간 중 1학기 이상 상대 대학에 직접 파견돼 현장 수업 방식으로 진행되며, 나머지 학기는 온라인으로 수업 및 연구를 진행할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경남정보대, 한국능률협회와 업무협약
경남정보대학교는 한국능률협회와 재학생 및 유학생 역량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재학생 및 유학생 역량 향상을 위한 지원체계 구축과 인적자원 교류, 교육 상호 협력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진 찍으려고 줄섰다"…송혜교 닮은 꼴 中 여성 조종사 미모 보니
- "공개연애만 5번" 이동건, '의자왕'이라 불리는 이유
- "그 장재인 맞아?"…노브라로 파격 노출
- 167㎝ 조세호, 175㎝ ♥아내와 신혼생활 "집에서 까치발 들고 다녀"
- "아랫집서 불났다" 신고 알고보니…도 넘은 층간소음 보복
- 가격 1000원 올린 후…손님이 남긴 휴지에 적힌 글
- 김정민, 月보험료 600만원 "보험 30개 가입"
- "진짜 기상캐스터인 줄"…일기예보에 '깜짝 등장'한 아이돌
- 민경훈♥신기은 PD, 결혼식 현장 공개…'아는 형님' 단체 축가
- 이효리, 스타킹만 신고 과감한 팬츠리스 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