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 디센던트'에서 활약하기 좋은 빌드 3선
루트 슈터 장르 게임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재미 중 하나가 바로 빌드 세팅이다. 빌드에 따라 새로운 플레이 경험을 느끼는 동시에 한층 강해지는 캐릭터를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넥슨 '퍼스트 디센던트'도 출시된 지 어느덧 일주일이 지난 만큼 빌드 연구가 활발하다. 가장 연구가 활발했던 캐릭터는 역시 '글레이'와 '버니'다. 직관적이면서도 강력한 스킬 구성을 지닌 덕분에 하드 업스트럭터 파밍 과정에서 가장 많이 보인다.
이외 캐릭터들의 연구도 한창이다. 스킬 범위를 극한으로 넓힌 '비에사' 빌드, '샤렌'의 절단 광선 스킬 대미지를 높인 빌드, 특정 궁극 무기를 활용한 빌드도 보인다.
게임톡은 현재까지 연구된 퍼스트 디센던트 대표 빌드 3가지를 정리해 봤다. 아직 출시 초기인 만큼 최종 완성본은 아니다. 이후 최적화를 거쳐 더 뛰어난 빌드가 탄생할 가능성도 있다. 그대로 따라 하는 것보다 참고하며 자신만의 빌드를 만들어 가길 바란다.
■ 글레이 '무한 런처 빌드'
무한 런처는 글레이 스킬인 '감각 증대'를 활용한 빌드다. 감각 증대는 폭주 상태일 때 사용 시 '살상력 극대화' 효과가 적용돼 탄환이 소모되지 않는 효과를 지니고 있다. 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고위력탄 무기인 런처를 탄환 소모 없이 사용하는 빌드다.
감각 증대를 무한으로 사용하려면 계승자 모듈에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스킬 지속 시간 옵션을 챙겨야 한다. 아래 세팅 예시 기준으로 모듈과 반응로에서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68.2%와 스킬 지속 시간 72.5%를 챙길 수 있다.
세팅이 완성되면 감각 증대의 재사용 대기시간과 스킬 지속 시간이 10초 내외로 맞춰진다. 모듈 성장과 세팅 구성에 따라 0.5~1초 정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나 실전에서 사용해 보면 거의 체감이 없다.
다만, 해당 빌드는 세팅 난도가 굉장히 높은 편이다. 속성 저항 모듈을 착용할 소켓을 제외하고 모든 소켓에 모듈 소켓 타입을 부여해야만 수용량을 맞출 수 있다.
단순히 스킬을 무한으로 사용하고 싶다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와 스킬 지속 시간 증가 모듈만 채용해도 가능하다. 하지만 실드가 없는 글레이 특성상 내구성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방어 관련 모듈을 같이 챙겨야 한다.
▣ 무한 런처 빌드 세팅 정리
① 계승자 모듈
포식자 본능(스킬 모듈), 부지런한 손놀림, 정신력 전환, 기술 지속, 유지 극대화, 체력 증대, 체력 증폭, 체력 수집가, 실드 전환(방어력), 공학 집중(수용량 부족으로 강화 X), 펀치(보조 모듈 자유), 속성 저항(콘텐츠에 따라 변경)
※ "공학 집중 모듈은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수치가 고정이므로 같은 카테고리의 희귀 모듈로 대체해도 무관하다"
※ "속성 저항 모듈은 각각 타입이 다르므로 소켓 타입을 부여하지 않은 소켓 1개를 비워두자"
② 반응로 및 외장 부품
실체화된 특이점 반응로(무속성):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스킬 지속 시간 증가
외장 부품: 절멸(속성 저항, 체력)
※ "반응로 옵션 중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옵션 희귀도와 옵션 수치가 반대이므로 일반 등급 옵션을 챙기자"
③ 무기
흔적기관(런처): 총기 공격력, 폭발 공격력, 거신 공격 시 총기 추가 공격력, 속성 공격력
무기 모듈: 강선 보강, 작용 반작용, 발사 속도 증가, 속성 강화(콘텐츠 약점 속성에 따라 변경)
■ 얼티밋 버니 '고압 전류 빌드'
고압 전류 빌드는 뛰어난 기동성과 광역 공격 능력으로 파밍에 최적화된 빌드다. 일정 거리를 이동할 때마다 주변 적에게 피해를 입히는 '번개 방출' 스킬로 총기 사용 없이 빠르게 이동하며 적을 처치하는 메커니즘이다.
계승자 모듈 세팅은 무한 런처 빌드와 유사하다.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스킬 지속 시간 증가 모듈을 채용해 번개 방출을 무한히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한다. 이에 더해 전기 속성 스킬 위력과 스킬 효과 범위 관련 모듈을 추가로 채용하면 쾌적한 파밍 빌드가 완성된다.
해당 빌드는 파밍에 중점을 둔 빌드다. 번개 방출의 재사용 대기 시간과 지속 시간, 대미지, 범위를 높였기 때문에 보이드 요격전과 같은 단일 보스 콘텐츠에서는 활약하기 힘들다. 글레이, 레픽처럼 폭발적인 대미지를 내지는 못한다.
▣ 고압 전류 빌드 세팅 정리
① 계승자 모듈
고압 전류(스킬 모듈), 부지런한 손놀림, 정신력 전환, 기술 확산, 전기 전문가, 체력 증대, 체력 증폭, 창과 방패, 특이 전문가, 펀치(보조 모듈 자유)
※ "속성 저항 모듈은 각각 타입이 다르므로 소켓 타입을 부여하지 않은 소켓 1개를 비워두자"
② 반응로 및 외장 부품
찌릿한 특이점 반응로(전기 속성): 전기 속성 스킬 위력 증가율, 특이 스킬 위력 증가율
외장 부품: 초신성(속성 저항, 체력)
③ 무기
천둥우리: 총기 공격력, 거신 공격 시 총기 추가 공격력, 총기 치명타 확률, 총기 치명타 배율
무기 모듈: 재장전 난사, 강선 보강, 작용 반작용, 발사 속도 증가, 집중력 초점, 집중 보조탄, 통찰력 강화, 재장전 집중, 속성 강화(콘텐츠 약점 속성에 따라 변경)
■ 얼티밋 레픽 '포화 빌드'
포화 빌드는 외국 유튜버 'afersie'가 하드 디바우러를 7초 만에 클리어하는 영상을 공개해 알려졌다. 궁극기 대미지 계수가 에시모, 카일 다음으로 높은 레픽의 특성을 이용해 궁극기 '포화'를 강화한 빌드다.
계승자 모듈 구성은 간단하다. 스킬 위력 계수와 스킬 치명타, 스킬 치명타 배율, 화염 속성 스킬 위력 등 궁극기를 강화할 수 있는 모듈 위주로 채용한다.
아래 모듈 세팅 기준으로 크리티컬이 터지면 포화 착탄 대미지가 80만 정도 나온다. 지속 대미지를 더하면 한발 당 대미지는 대략 100만이다. 모듈 강화도 제대로 되지 않은 상태라는 점을 감안하면 굉장히 강하다.
다만, 단점도 있다. 궁극기 대미지에 모든 것을 투자한 빌드이기 때문에 현자 타임이 심한 편이다. 포화의 재사용 대기시간은 65초다. 대미지 위주로 모듈을 세팅했기 때문에 아무리 낮춰도 50초가 한계다.
즉, 궁극기를 한번 사용하면 50초 동안은 오로지 총기 대미지에 의존해야 하는 셈이다. 보이드 요격전의 경우 사망 후 부활하면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되지만, 데스 카운트가 3개뿐이라 조심할 필요가 있다.
▣ 포화 빌드 세팅 정리
① 계승자 모듈
총기 전문가(스킬 모듈), 기술 단순화, 기술 집중력, 기술 통찰력, 기술 지속, 최전선, 화염 집중, 시간 분배, 체력 증대, 펀치(보조 모듈 자유), 속성 저항(콘텐츠에 따라 변경)
※ "속성 저항 모듈은 각각 타입이 다르므로 소켓 타입을 부여하지 않은 소켓 1개를 비워두자"
② 반응로 및 외장 부품
타오르는 역학 반응로(화염 속성): 스킬 치명타 배율, 거신 공격 시 스킬 추가 공격력
외장 부품: 학살자(속성 저항, 체력)
③ 무기
조련사: 총기 공격력, 거신 공격 시 총기 추가 공격력, 속성 공격력, 약점 배율
무기 모듈: 강선 보강, 강선 보강, 발사 속도 증가, 약점 포착, 약점 조준경, 장탄 확장, 속성 강화(콘텐츠 약점 속성, 무기 옵션에 따라 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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