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로켓프레시 신규 협력사 대상 첫 매뉴얼 교육...품질 관리 강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팡은 로켓프레시에 올해 2분기 신규 입점한 공급사들을 대상으로 입고 매뉴얼 교육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선민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 디렉터는 "대부분의 오프라인 교육은 기존 공급사만을 대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신규 공급사들은 어려움이 있어도 쉽게 해결하기가 어려웠다"라며 "이런 점을 고려해 신규 입점 공급사만을 대상으로 교육 시간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로켓프레시에 올해 2분기 신규 입점한 공급사들을 대상으로 입고 매뉴얼 교육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협력사 상품의 품질력과 재고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매뉴얼 교육은 그동안 화상, 영상 등 온라인으로 매뉴얼 교육을 진행됐다. 쿠팡은 협력사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처음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열었다.
이번 교육에는 총 23개의 신규 협력사에서 33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교육에 참석한 공급사들은 쿠팡에 맞는 맞춤형 가이드를 숙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품질관리, 재고 운영에 대한 효율성 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주요 내용으로는 로켓프레시에 입고 관련 용어들에 대한 정의와 발주부터 출고 준비 단계, 쿠팡만의 철저한 상품 및 검품 기준 등이다. 더불어 주요 검품 미달 사례와 개선 방법을 소개하고 고객이 만족할 만한 상품 제공할 방안도 함께 제공한다.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그간 궁금했던 부분들에 대해 해결하고, 여러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도 가진다.
이선민 쿠팡 로켓프레시 품질 디렉터는 “대부분의 오프라인 교육은 기존 공급사만을 대상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신규 공급사들은 어려움이 있어도 쉽게 해결하기가 어려웠다”라며 “이런 점을 고려해 신규 입점 공급사만을 대상으로 교육 시간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쿠팡은 로켓프레시 품질관리와 상품의 안전성 관리를 위해 공급사 선정부터 신상품 입점까지 전 과정에 대해 정기적인 품질 검수를 진행하고 있다. 입고 차량 온도, 상품의 중량 및 신선도, 포장 상태 등 검품 과정을 거쳐 최상의 상품이 출고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품질 간담회도 진행 예정이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DS, 액침냉각 품은 친환경 IDC 짓는다
- AMD AI 프로세서 '라이젠 AI 300' 탑재 AI PC 출시…AI칩셋 경쟁 돌입
- “차세대 패키징 선점”…日, 美와 소부장 밀월
- 현대차그룹, '유럽 2위 시장' 영국서 20만대 판매 넘는다…역대 최다 '신기록'
- MS, 中 직원에 “안드로이드 말고 애플 써라”…왜?
- 워싱턴포스트, 기후변화에 답하는 AI 챗봇 개발
- 대장암으로 세상 뜬 대구대 사범대 학생의 '마지막 바람'
- 조주완 LG전자 CEO “AI·디지털로 글로벌 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
- [속보] 삼성전자 노조, 2차 무기한 파업 선언
- “자율주행 임시운행 허가기간 연장…옥외광고물 자유구역 추가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