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학점제 대비하세요’···관악구, 학교 밖 교실 ‘미래채움GO’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관악구가 아이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 밖 교실 '미래채움G(Gwanak)O(On)'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미래채움GO 사업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교육기관의 △실험·실습장비 △실험실 △교수진 등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학교 밖에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구는 지난 5월 '미래채움GO' 사업 운영 보조사업자를 공모한 결과, 서울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을 최종 선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 관악구가 아이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학교 밖 교실 ‘미래채움G(Gwanak)O(On)’ 사업을 새롭게 추진한다.
미래채움GO 사업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지역 내 교육기관의 △실험·실습장비 △실험실 △교수진 등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해 학교 밖에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2025년 전면 시행되는 고교학점제를 대비하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구는 지난 5월 ‘미래채움GO’ 사업 운영 보조사업자를 공모한 결과, 서울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을 최종 선정했다.
교육 내용은 △수학 △화학 △물리 △지구과학 △AI 정보 등 수학, 과학 분야의 실험과 실습이다.
구는 사전 신청해 선정된 관내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정규 수업시간, 방과 후 시간 등을 활용하여 총 60회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올해 10월에는 관내 중학생까지 참여 대상을 확대한다.
이와 함께 구는 올해 10월 26일 낙성대공원에서 개최 예정인 ‘2024 관악 청소년 축제 제3회 청아즐’과 연계해 미래채움GO에 참여한 학생들이 직접 ‘사이언스 캠프’를 운영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박준희 구청장은 “서울대와 연계한 이번 수·과학분야 실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에게 다양한 학습경험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진로 진학 탐색의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능현 기자 nhkimch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스태프 얼굴에 담배연기 '후' 일파만파…'비매너' vs '여자는 담배 피우면 안 되나'
- ‘먹방 유튜버’ 쯔양, 2억 기부…고액 후원자 모임인 ‘이 클럽’ 회원도 됐다
- “거지들”…강형욱, ‘개훌륭’ 불명예 하차에 밝힌 심경
- '임영웅, 따라올 자 그 누구인가'…'팬앤스타' 솔로랭킹 83주 연속 1위 '독보적 인기'
- ‘흙수저’ 英부총리의 화려한 패션에 ‘난리’…값비싼 브랜드라는데 얼마?
- 13살부터 클럽 다니다 임신하고, 아침은 먹은 적도 없던 '찐 흙수저 女' 결국…
- “SNS서 본 ''이것' 꼭 먹어야만 해' 난리더니…하루 만에 20만개 동난 '이것'의 정체
- 日방송 '야키니쿠 식당 도산 급증은 한국 탓?'…한국인, 쇠고기 많이 먹어 가격 올라 [지금 일본
- '싸이 흠뻑쇼' 대체 어땠기에…'현기증 난다' '눈이 이상해' 관람객 7명 긴급 병원 이송
- 고현정이 자주 신는 170만원 신발 ‘핫템’ 주목…어디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