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127, 올드스쿨 바이브 터질 '삐그덕'…'원팀' 팀워크 예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NCT 127이 신곡 '삐그덕(Walk)'으로 올드스쿨 힙합의 진수를 보여준다.
NCT 127 정규 6집 타이틀 곡 '삐그덕'은 붐뱁 스타일의 드럼과 레트로한 기타 리프,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2000년대 초반의 느낌을 주는 힙합 곡이다.
가사에는 NCT 127만의 스타일로 걸어가는 모습을 '삐그덕' 대며 걷는다고 표현해 그 누구의 길도 따르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자신감을 담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NCT 127이 신곡 '삐그덕(Walk)'으로 올드스쿨 힙합의 진수를 보여준다.
NCT 127 정규 6집 타이틀 곡 '삐그덕'은 붐뱁 스타일의 드럼과 레트로한 기타 리프,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져 2000년대 초반의 느낌을 주는 힙합 곡이다. 가사에는 NCT 127만의 스타일로 걸어가는 모습을 '삐그덕' 대며 걷는다고 표현해 그 누구의 길도 따르지 않고 나아가겠다는 자신감을 담았다.
특히 이번 퍼포먼스는 NCT 127의 팀워크가 돋보이는 군집된 몹 스타일로 구성, 인트로에서는 곡 제목처럼 그루비하게 걷는 모습을 보여줌과 동시에 후반부로 향할수록 파워풀하고 화려해지는 풋워크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후렴구 반다나를 흔들며 자유롭게 즐기는 안무 등이 어우러져 NCT 127만이 소화할 수 있는 힙한 무대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이번 안무는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가 작업을 맡았다. 앞서 NCT U의 '배기 진스(Baggy Jeans)'를 통해 NCT 고유의 힙한 매력을 극대화시키며 최상의 시너지를 보여준 만큼, NCT 127과의 만남에도 팬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다.
NCT 127 정규 6집 '워크'는 오는 1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되며, 이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이 너무 안 팔려" 황정민도 '한숨 푹푹'…어디길래
- "들판 뛰노는 소 보셨나요…식재료가 행복해야 요리도 건강합니다" [인터뷰]
- 마포 새 아파트 잡겠다고…여섯 식구가 집 없이 15년 버텼다
- FT아일랜드 "30대의 우리·밴드 정체성 보여줄 '시리어스" [일문일답]
- 권율 "'커넥션' 연기 칭찬, 배우에게 최고의 마약" [인터뷰+]
- 최동석 "박지윤과 이혼, 기사로 알아…말 못할 사건 있었다"
- "뉴진스를 등에 업었네"…민희진, 또 화제된 패션 보니
- 성병 감염 알고도 성관계…경남FC, 윤주태 출전 정지 조치
- 신화 이민우 '가스라이팅'한 누나 친구…26억 가로챘다
- 홍명보 감독 내정, 박문성도 나섰다…"축협, 법적 대응 꼭 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