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처 차장에 이재승 변호사 제청…“수사 능력 갖춘 적임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은 공수처 차장에 이재승 변호사를 임명해달라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제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오 처장은 "수사 능력과 조직 운영 능력을 동시에 갖춘 분을 모시고자 다양한 의견을 듣고 숙고한 끝에 이재승 변호사를 차기 공수처 차장의 적임자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판사 출신인 오 처장은 수사 경험이 부족하다는 지적 등을 고려해 탁월한 수사력을 가진 차장을 구하겠다는 뜻을 밝혀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동운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은 공수처 차장에 이재승 변호사를 임명해달라고 윤석열 대통령에게 제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오 처장은 “수사 능력과 조직 운영 능력을 동시에 갖춘 분을 모시고자 다양한 의견을 듣고 숙고한 끝에 이재승 변호사를 차기 공수처 차장의 적임자로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공수처 차장은 처장을 보좌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처장이 직무를 수행할 수 없을 때 처장 직무를 대행합니다.
처장의 제청으로 대통령이 임명하며 임기는 3년입니다.
이 내정자는 2001년 군법무관으로 입직한 뒤 2004년부터 2020년까지 서울중앙지검, 부산지검 등에서 검사로 일한 ‘형사통’입니다.
대전지검 서산지청 부장검사,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장, 대구지검 형사3부장 등을 역임했습니다.
서울서부지검 형사3부장 재직 당시에는 시민단체가 유시민 전 노무현재단 이사장을 정경심 동양대 교수 등에 관한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고발한 사건을 수사했습니다.
2020년 8월 후속 인사에서 수원고검 검사로 좌천되자 사직한 뒤 법무법인 지평에서 형사 전문 변호사로 근무해왔습니다.
공수처는 이 내정자에 대해 “형사 사건에 대한 전문성이 탁월하고 법조인으로서 수사에 대한 이해도도 높다”고 설명했습니다.
판사 출신인 오 처장은 수사 경험이 부족하다는 지적 등을 고려해 탁월한 수사력을 가진 차장을 구하겠다는 뜻을 밝혀왔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양성모 기자 (maria615@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순식간에 잠겼다…시청자 제보 영상으로 본 호우 피해
- 태연하다 징역 27년 선고되자 울먹였다…‘건물주 살인’ 살인교사의 결말
- 전북 익산 함라에 새벽 255㎜ 폭우…전북에 비 피해 잇따라 [제보]
- [현장영상] 민희진 “속이 너무 후련해요”…경찰 조사 마치고 ‘방긋’
- ‘활활’ BMW 차량 화재 잇따라…모두 가솔린 차량
- “전공의 자동 사직처리” 강수 둔 병원장들…실제 가능성은?
- 소고기값, 도소매 거치며 두 배로…“직거래 할 수 없나요?” [한우]③
- ‘먹방’ 유튜버 잇단 심장마비사…“콘텐츠·사이트 차단 검토”
- 보호출산제로 ‘직접 양육’ 유도?…“실질적 지원 필요”
- 전강위원 폭로에 법정대응까지…감독 선임 프로세스 총체적 부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