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민장학재단, 성적 우수 장학생 모집…대학생 170명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민장학재단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한편, 정읍시민장학재단은 지역인재육을 위한 시민들의 뜻을 모아 지난 2001년 우수인재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2800명의 장학생에게 총 37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읍=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민장학재단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수인재장학금은 공고일 기준 정읍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부·모의 대학교 자녀 중, 한 학기 최소 9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점 평균 백분위환산 점수가 85점 이상인 대학교 재학생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민선 8기 이학수 시장의 공약으로 선발인원을 전년도 대비 20명 확대해 총 170명(4년대생 139, 전문대생 31)을 선발하며, 2026년까지 선발인원을 20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장학생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은 4년대생 220만원, 전문대생 180만원으로 총 3억 6160만원이다. 재단의 선발기준에 따라 성적과 생활 정도를 평가해 장학생을 최종 선정한다.
희망자는 장학생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 부·모의 주민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8월 14일 정읍시민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장학생 선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 또는 시민장학재단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수 이사장은 “열정을 갖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우수인재장학금이 힘이 되길 바란다”며 “마음껏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해서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민장학재단은 지역인재육을 위한 시민들의 뜻을 모아 지난 2001년 우수인재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약 2800명의 장학생에게 총 37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父김병만 고마운 사람"…전처 폭행 주장 속 입양딸은 반박 의견
- 장재인, 당당한 '노브라' 패션…이미지 파격 변신 [N샷]
- "음주 뺑소니 사고 낸 친구 손절…지인들은 '너무하다', 제가 과한가요?"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
- 이동건, 공개연애만 다섯번…父 "솔직해서 의자왕 별명 생겨"
- "아이 있는데 좀 도와주면 안되나" 불평…셀프 사진관 온 부부, 별점 테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