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최고 수익·역대 픽사 최고 흥행"…인사이드 아웃2, 신기록 대행진 이유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2'이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며 연일 신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10일 북미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영화 '인사이드 아웃2'는 12억 3,414만 8,505달러(한화 약 1조 7,102억 원)의 글로벌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올해 개봉작 중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2'이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며 연일 신기록을 써 내려가고 있다.
10일 북미 박스오피스 집계 사이트 '박스오피스 모조'에 따르면 영화 '인사이드 아웃2'는 12억 3,414만 8,505달러(한화 약 1조 7,102억 원)의 글로벌 흥행 수익을 기록하며 올해 개봉작 중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그간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던 '듄: 파트2'의 7억 1,184만 4,358달러의 약 1.7배에 달하는 수익이다.
또한 '인사이드 아웃2'는 오늘 중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최고 흥행작이라는 타이틀도 거머쥐게 될 전망이다. 그간 픽사 애니메이션 중 최고 흥행작은 지난 2018년 개봉해 12억 4,280만 5,359달러의 수익을 올린 '인크레더블2'였으나, '인사이드 아웃2'가 6년 만에 새로운 기록을 쓰게 됐다.
영화는 국내에서도 역대 픽사 애니메이션 중 가장 빠른 흥행 속도로 박스오피스를 점령했다. '인사이드 아웃2'는 개봉 28일 만에 7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픽사 애니메이션 중 국내 최고 흥행작인 '엘리멘탈'이 세운 724만 기록을 턱밑까지 추격한 상태다.
9년 만의 속편이 이렇게 뜨거운 열기를 끌어낼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일까?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럽'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다.
이처럼 한층 더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동시에 국적과 성별, 세대를 불문하고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보편적인 이야기를 앞세운 것이 영화의 흥행 동력으로 분석된다.
CNN 은 "어떤 나이의 관객이든 웃음과 재미를 느낄 수 있지만, 사춘기를 겪고 있거나 지나온 관객은 상당히 심오함을 느낄 수 있다"라며 '인사이드 아웃2'는 누구든 좋아할 수 있는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애니메이션 역사를 넘어 박스오피스에 새로운 기록을 세우고 있는 '인사이드 아웃2'의 흥행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전 세계 영화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YTN 김성현 (jamkim@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급발진 주장 대부분이 고령자?...신고자 과반수는 50대 이하
- 테슬라 로고에 태극기가 '턱'...머스크 "한국인들, 똑똑" [지금이뉴스]
- 기부 공약 했다가 월급 날릴 위기 놓인 직원...LG전자 "지원 검토"
- '업무상 배임 혐의' 민희진 첫 조사..."속 후련해"
- "왜 말 안 들어"...중학생 동생 흉기로 찌른 대학생 형
- 배우 송재림 오늘 낮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 '후원금 횡령' 윤미향 4년 만에 유죄 확정...퇴임 후 의원직 상실형
- '제3자 추천' 김여사 특검 본회의 통과...여당, 반발 퇴장
- 눈 뜨고 코베이는 '깜깜이' 결혼식 비용...가격 공개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