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보링크, KT와 125억 규모 유무선 공유기 공급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다보링크(340360)는 KT(030200)와 125억원 규모의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GWh ax)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홈 에이엑스는 와이파이6 규격을 지원하는 유무선 겸용 공유기다.
다보링크는 국내에서 통신 대기업을 중심으로 공유기 납품에 주력하고 있다.
다보링크 관계자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전적인 자세로 신규 시장을 적극 개척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정보통신장비 전문기업 다보링크(340360)는 KT(030200)와 125억원 규모의 ‘기가 와이파이 홈 에이엑스’(GWh ax)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다보링크는 국내에서 통신 대기업을 중심으로 공유기 납품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회사의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아 정부 주도의 공공 와이파이 사업에도 참여해 큰 성과를 내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해외에서는 기업과소비자간거래(B2C) 시장을 공략 중이다. 미국 아마존을 통해 와이파이 공유기를 현지에 판매하고 있으며 독일, 영국 아마존 등에도 순차적으로 진출할 예정이다. 또 미국 베스트바이와 월마트와의 협의를 통해 미국 오프라인 시장으로의 진출도 추진한다.
다보링크 관계자는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도전적인 자세로 신규 시장을 적극 개척해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강도 안 보이는데" 수억원 세금 더 내라고?
- "배달 못 하겠어"...'실종' 40대 여성 차량 발견 당시 상황
- 집에서 '미성년자 음란물' 시청한 청년 담당 공무원 불구속 송치
- ‘1명당 1000원 기부’ 공약 일 커졌네…LG전자도 나섰다
- 기자회견룩 완판 민희진, 뉴진스 굿즈입고 경찰 출석…또 품절대란?
- 전과 31범이 ‘또’…술 마시다가 이웃 살해, 이번엔 왜?[그해 오늘]
- “연내 '3000피' 간다…장기투자 세제혜택 있어야”
- 지하철 계단에서 여성 노렸다…몰카범 사진첩 열어보니 '경악'
- '미지급 공사비 폭탄' PF 옥석가리기 폭풍 "이제 시작"
- “가출한 베트남 아내, 감옥에 넣고 싶다”…사진 공개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