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현대로템 강세…폴란드 국영방산그룹과 K2전차 컨소시엄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로템(064350)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폴란드 국영방산그룹 PGZ와 폴란드형 K2 전차(K2PL) 생산·납품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신규 컨소시엄 합의서를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K2PL 컨소시엄은 2022년 7월 현대로템과 폴란드 군비청이 맺은 총괄계약 내용을 기반으로 폴란드 현지 K2PL 전차 생산 역량 구축 및 적기 납품을 위한 협력 관계를 규정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용성 기자] 현대로템(064350)이 장 초반 강세를 보이고 있다. 폴란드 국영방산그룹 PGZ와 폴란드형 K2 전차(K2PL) 생산·납품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신규 컨소시엄 합의서를 체결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다.
1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17분 현재 현대로템은 전 거래일 대비 7.12% 오른 4만21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앞서 현대로템은 지난달 만료된 기존 컨소시엄 계약을 연장하고, K2 전차의 2차 이행계약 연내 체결을 위해 컨소시엄 간 협력을 가속화하기 위한 조치로 PGZ와 신규 컨소시엄 합의서를 체결했다고 전했다.
K2PL 컨소시엄은 2022년 7월 현대로템과 폴란드 군비청이 맺은 총괄계약 내용을 기반으로 폴란드 현지 K2PL 전차 생산 역량 구축 및 적기 납품을 위한 협력 관계를 규정하고 있다. 현대로템은 폴란드 K2 전차(K2GF)를 올해 하반기 38대, 내년에 96대 등 총 180대를 납품할 예정이다.
이용성 (utilit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강도 안 보이는데" 수억원 세금 더 내라고?
- "배달 못 하겠어"...'실종' 40대 여성 차량 발견 당시 상황
- 집에서 '미성년자 음란물' 시청한 청년 담당 공무원 불구속 송치
- '미지급 공사비 폭탄' PF 옥석가리기 폭풍 "이제 시작"
- 지하철 계단에서 여성 노렸다…몰카범 사진첩 열어보니 '경악'
- 전과 31범이 ‘또’…술 마시다가 이웃 살해, 이번엔 왜?[그해 오늘]
- “연내 '3000피' 간다…장기투자 세제혜택 있어야”
- 기자회견룩 완판 민희진, 뉴진스 굿즈입고 경찰 출석…또 품절대란?
- '미지급 공사비 폭탄' PF 옥석가리기 폭풍 "이제 시작"
- “가출한 베트남 아내, 감옥에 넣고 싶다”…사진 공개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