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日 GTMF 2년 연속 참여…'앱가드' 활용 공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N(181710)클라우드가 GTMF 2024(Game Tools & Middleware Forum 2024)에 2년 연속 참여해 일본 시장에 NHN앱가드(AppGuard)로 앱 어뷰징과 치팅 등을 방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내 어뷰징, 치팅 통계 자료와 구체 사례를 공유하고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를 활용한 어뷰징 및 치팅 대응법을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솔루션 현지 기업 공급·조성 노력"
[이데일리 김범준 기자] NHN(181710)클라우드가 GTMF 2024(Game Tools & Middleware Forum 2024)에 2년 연속 참여해 일본 시장에 NHN앱가드(AppGuard)로 앱 어뷰징과 치팅 등을 방지할 수 있는 노하우를 소개했다고 10일 밝혔다.
박일진 NHN클라우드 보안유닛장은 이번 행사 세션 연사로 나서 ‘개발자도 알아야 할 모바일 게임 앱 보안’을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일본 모바일 게임 시장 내 어뷰징, 치팅 통계 자료와 구체 사례를 공유하고 모바일 앱 보호 솔루션 NHN앱가드를 활용한 어뷰징 및 치팅 대응법을 소개했다.
특히 현존하는 치팅툴·무료 취약점 점검툴·에뮬레이터 리스트, 치팅 엔진 원리 등 실무 개발자 관점에서 업무에 참고 가능한 유용한 내용을 공유해 현장에 있던 일본 기업 관계자 300여명으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박 유닛장은 “작년보다 더 많은 일본 기업 관계자들이 참석해 발표에 경청하는 모습을 보며 모바일 앱 보안에 대한 일본 시장의 큰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NHN클라우드는 NHN앱가드를 비롯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일본 기업에 공급해 안전하고 쾌적한 사업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범준 (yol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강도 안 보이는데" 수억원 세금 더 내라고?
- "배달 못 하겠어"...'실종' 40대 여성 차량 발견 당시 상황
- 집에서 '미성년자 음란물' 시청한 청년 담당 공무원 불구속 송치
- '미지급 공사비 폭탄' PF 옥석가리기 폭풍 "이제 시작"
- 지하철 계단에서 여성 노렸다…몰카범 사진첩 열어보니 '경악'
- 전과 31범이 ‘또’…술 마시다가 이웃 살해, 이번엔 왜?[그해 오늘]
- “연내 '3000피' 간다…장기투자 세제혜택 있어야”
- 기자회견룩 완판 민희진, 뉴진스 굿즈입고 경찰 출석…또 품절대란?
- '미지급 공사비 폭탄' PF 옥석가리기 폭풍 "이제 시작"
- “가출한 베트남 아내, 감옥에 넣고 싶다”…사진 공개한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