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HLB글로벌, 만성대사질환 진단 플랫폼 개발사 인수 소식에 24% 강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LB글로벌이 당뇨병 등 만성 대사질환에 대한 진단·관리 플랫폼 개발기업 인수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바라바이오는 연세대 교수이자 강남 세브란스병원 당뇨센터장인 안철우 교수가 2021년에 설립해, 당뇨병 등 만성대사질환에 대한 진단, 관리 플랫폼을 개발중인 바이오벤처다.
안 교수는 HLB글로벌이 신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실버사업 분야에서, 향후 건기식이나 여러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에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LB글로벌이 당뇨병 등 만성 대사질환에 대한 진단·관리 플랫폼 개발기업 인수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15분 기준 HLB글로벌은 전 거래일 대비 1460원(24.83%) 오른 7340원에 거래 중이다.
이는 전날인 9일 장 마감 후 HLB글로벌이 약 60억원으로 바라바이오의 지분 68.57%를 인수해 최대주주가 된다고 공시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투자는 바라바이오의 구주 일부 인수와 함께 3자배정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바라바이오는 연세대 교수이자 강남 세브란스병원 당뇨센터장인 안철우 교수가 2021년에 설립해, 당뇨병 등 만성대사질환에 대한 진단, 관리 플랫폼을 개발중인 바이오벤처다. 안 교수는 HLB글로벌이 신사업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중인 실버사업 분야에서, 향후 건기식이나 여러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개발에 직접 참여할 계획이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과급 더 줘’ 현대트랜시스 노조 파업에… 협력사 “우린 생계문제”
- [트럼프 귀환] 잘나가던 TSMC, ‘안티 대만’ 트럼프 당선에도 건재할까
- ‘김건희’ 점철된 140분… 尹 고개 숙였지만 특검 거부
- SK하이닉스 반도체 기술 빼돌린 중국 직원 징역 1년 6개월
- [트럼프 귀환] 트럼프 당선에 다시 주목받는 대우건설과의 인연
- [투자노트] 美민주당원들이 “트럼프가 오바마보다 낫다”고 한 한가지
- [트럼프 귀환] “올 것이 왔다”… 셈법 복잡해진 재계
- ‘요아정·명륜진사갈비 이어 매드포갈릭까지’... 외식업계, 잇단 손바뀜에 요동
- 촉각으로 세상 본다… 시각 대체할 웨어러블 기기 개발
- ‘전기차 1위’ 中 BYD, 이달 국내 상륙… 현대차, 안방 사수 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