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우로 장항선·경북선 등 일반열차 운행 중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0일 중부지방 집중호우에 따라 일반열차(무궁화·새마을호)등의 열차운행 중지 등 운행 조정에 나섰다.
집중호우에 선로침수, 산사태, 낙석 등 위험상황에 따른 열차 안전을 위한 조치로 일부 고속열차(KTX)도 지연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코레일은 운행이 중지된 열차 승차권은 위약금 없이 자동으로 반환되며, 열차 운행 조정은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열차를 이용객은 열차운행 상황을 확인해 주길 바란다고 공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해선·경부선·호남선 일부 구간도 운행 중지
KTX도 지연 불가피···운행중지 승차권 자동 반환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10일 중부지방 집중호우에 따라 일반열차(무궁화·새마을호)등의 열차운행 중지 등 운행 조정에 나섰다. 집중호우에 선로침수, 산사태, 낙석 등 위험상황에 따른 열차 안전을 위한 조치로 일부 고속열차(KTX)도 지연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국토부는 이날 충북선 전 구간(~정오 12시), 장항선 전 구간(~오후 6시), 경북선 전 구간(~자정 12시)을 해당 시간동안 열차운행을 중지한다고 밝혔다. 동해선은 서경주에서 포항 간 구간이 열차 운행 대기중이고, 호남선은 서대전에서 익산 구간이 오후 6시까지, 경부선은 서울에서 동대구 구간이 정오 12시까지 일부 구간에 걸쳐 운행을 중지중이다. KTX는 전 구간 운행중이지만 호우로 인해 서행할 수 있으며, 수도권전철 등 광역철도는 전 구간 정상 운행 중에 있다.
코레일은 운행이 중지된 열차 승차권은 위약금 없이 자동으로 반환되며, 열차 운행 조정은 기상 상황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므로, 열차를 이용객은 열차운행 상황을 확인해 주길 바란다고 공지했다.
한편 지난 9일 밤과 10일 새벽 사이 충청과 경북, 호남 등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내리면서 피해가 잇따랐다. 정부는 이날 오전 2시 30분을 기해 중대본을 1단계에서 2단계로 격상했다. 위기 경보 수준도 '주의'에서 '경계'로 올렸다.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 오후 6시부터 이날 오전 1시까지 전북 군산 65.9mm, 충남 보령 57.2mm, 경북 경주엔 43.3mm의 비가 내렸다. 특히 전북 군산 어청도엔 자정부터 1시까지 1시간 동안 142mm의 집중호우가 쏟아졌고, 충남 서천에도 시간당 51mm의 비가 쏟아졌다. 특히 최대 200mm가 넘는 폭우가 내인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엔 하루에만 130여건의 피해가 속출했다. 세종시의 한 아파트에선 승강기가 고장나거나 대전에선 하상도로에 하천물이 넘쳐 차량이 침수 되는 등 피해가 접수됐다.
세종=송종호 기자 joist1894@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스태프 얼굴에 담배연기 '후' 일파만파…'비매너' vs '여자는 담배 피우면 안 되나'
- ‘먹방 유튜버’ 쯔양, 2억 기부…고액 후원자 모임인 ‘이 클럽’ 회원도 됐다
- “거지들”…강형욱, ‘개훌륭’ 불명예 하차에 밝힌 심경
- '임영웅, 따라올 자 그 누구인가'…'팬앤스타' 솔로랭킹 83주 연속 1위 '독보적 인기'
- ‘흙수저’ 英부총리의 화려한 패션에 ‘난리’…값비싼 브랜드라는데 얼마?
- 13살부터 클럽 다니다 임신하고, 아침은 먹은 적도 없던 '찐 흙수저 女' 결국…
- “SNS서 본 ''이것' 꼭 먹어야만 해' 난리더니…하루 만에 20만개 동난 '이것'의 정체
- 日방송 '야키니쿠 식당 도산 급증은 한국 탓?'…한국인, 쇠고기 많이 먹어 가격 올라 [지금 일본
- '싸이 흠뻑쇼' 대체 어땠기에…'현기증 난다' '눈이 이상해' 관람객 7명 긴급 병원 이송
- 고현정이 자주 신는 170만원 신발 ‘핫템’ 주목…어디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