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데뷔 1주년..."제로즈와의 'ZB1 데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로베이스원이 데뷔 1주년을 맞아 'ZB1 데이'를 연다.
제로베이스원은 10일 공식 SNS에 데뷔 1주년 기념 축전 이미지를 올렸다.
제로베이스원은 엠넷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이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9월 20~22일 '더 퍼스트 투어'를 개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이명주기자] 제로베이스원이 데뷔 1주년을 맞아 'ZB1 데이'를 연다.
제로베이스원은 10일 공식 SNS에 데뷔 1주년 기념 축전 이미지를 올렸다. 멤버들은 흩날리는 컨페티 아래 9인 9색 매력을 뽐냈다.
지난 한 해를 돌아보고 자축한다. 이날 스페셜 라이브를 진행하기로 한 것. 국내외 제로즈(팬덤명)를 향해 고마운 마음을 전한다.
제로베이스원은 엠넷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결성된 프로젝트 그룹이다. 지난해 가요계에 데뷔했다. 총 3개의 앨범을 발표했다.
5세대 아이콘으로 불렸다. 미니 1집 '유스 인 더 셰이드'와 미니 2집 '멜팅 포인트', 미니 3집 '유 헤드 미 앳 헬로우'를 히트시켰다.
K팝 그룹 중 최초로 데뷔 앨범 포함 3연속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미니 3집은 발매 직후 23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였다.
음원 성적도 놀랍다. 타이틀곡 '필 더 팝'을 비롯해 전곡을 멜론 '핫 100' 상위권에 안착시켰다. 지상파 음악방송 1위도 거머쥐었다.
국내를 넘어 해외까지 영향력을 확장했다. 이들은 오는 20일 중화권 음악 페스티벌 '텐센트 뮤직 엔터테인먼트 어워즈'에 출연한다.
다음 달 17~18일에는 일본으로 향한다. 도심형 음악 페스티벌 '서머소닉 2024' 무대에 오른다. 오사카, 도쿄에서 공연을 진행한다.
첫 번째 해외 투어 또한 예정돼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9월 20~22일 '더 퍼스트 투어'를 개막한다. 국내외 8개 도시를 순회한다.
<사진제공=웨이크원>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