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유엔사무국 등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는 17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지역 청년에게 국제기구와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16일까지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 누리집 또는 부산시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전용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시는 17일 오후 시청 대강당에서 지역 청년에게 국제기구와 글로벌 기업에 취업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국제기구 진출설명회’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유엔사무국·유엔교육과학문화기구(UNESCO)·유엔난민기구(UNHCR)·유엔아동기금(UNICEF)·세계보건기구(WHO)·국제형사재판소(ICC)·경제협력개발기구(OECD) 등 국제기구 7곳이 참여해 국제기구 소개, 인사정책 설명, 직무 소개, 질의응답 등을 진행한다.
글로벌 기업 8개 사도 참여해 기업 소개, 채용 전형 안내, 현장 질의응답, 심층 상담회 등을 한다.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16일까지 외교부 국제기구인사센터 누리집 또는 부산시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전용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국제기구 진출설명회 전용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외교부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부산경영자총협회가 주관한다.
김귀옥 부산시 청년산학국장은 “부산 청년의 국제기구 진출뿐만 아니라 해외 취업 경험을 제공해 인재로 성장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조원진 기자 bscity@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제니, 스태프 얼굴에 담배연기 '후' 일파만파…'비매너' vs '여자는 담배 피우면 안 되나'
- “SNS서 본 ''이것' 꼭 먹어야만 해' 난리더니…하루 만에 20만개 동난 '이것'의 정체
- 13살부터 클럽 다니다 임신하고, 아침은 먹은 적도 없던 '찐 흙수저 女' 결국…
- '임영웅, 따라올 자 그 누구인가'…'팬앤스타' 솔로랭킹 83주 연속 1위 '독보적 인기'
- 日방송 '야키니쿠 식당 도산 급증은 한국 탓?'…한국인, 쇠고기 많이 먹어 가격 올라 [지금 일본
- '싸이 흠뻑쇼' 대체 어땠기에…'현기증 난다' '눈이 이상해' 관람객 7명 긴급 병원 이송
- 고현정이 자주 신는 170만원 신발 ‘핫템’ 주목…어디 브랜드?
- 시험 문제 SNS에 올린 교사…1시간 만에 삭제했지만 결국
- '축의금 5만원, 결혼식장 안가는 게 예의'…마이크로웨딩·솔로웨딩 유행 [지금 일본에선]
- “연기 상대와 결혼 꺼렸다”는 손예진…현빈과 결혼은 왜, 잘생겨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