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하하, '무한도전' 종영 6년 만에 심경 밝혔다 "멤버들에 자격지심 너무 힘들었다" ('유병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송인 하하가 MBC '무한도전' 출연 당시 다른 출연자들에게 자격지심을 느껴 방송하기가 싫었다고 고백했다.
하하는 자기보다 '무한도전' 짤을 더 잘 아는 유병재에 대해 "와. 너 뭐냐"며 감탄했다.
그러면서 하하는 유병재와 함께 촬영했던 '무한도전' 출연분을 떠올리며 "(유병재가) 사실 '식스맨' 때 출연하지 않았냐. 광희가 서운해할 수도 있지만, 광희도 참 좋다. 그런데 난 병재를 적극 추천했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텐아시아=이민경 기자]
방송인 하하가 MBC '무한도전' 출연 당시 다른 출연자들에게 자격지심을 느껴 방송하기가 싫었다고 고백했다.
지난 9일 유튜브 채널 '유병재'에는 '무도키즈들에게 선물 드립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는 '무한도전'의 원년 멤버 하하가 나와 '무한도전' 출연 당시 고충을 전했다.
하하는 '무한도전' 짤을 보고 장면을 맞추는 퀴즈에 자신 없어해 웃음을 자아냈다. 하하는 자기보다 '무한도전' 짤을 더 잘 아는 유병재에 대해 "와. 너 뭐냐"며 감탄했다.
그러면서 하하는 유병재와 함께 촬영했던 '무한도전' 출연분을 떠올리며 "(유병재가) 사실 '식스맨' 때 출연하지 않았냐. 광희가 서운해할 수도 있지만, 광희도 참 좋다. 그런데 난 병재를 적극 추천했다"고 밝혀 관심을 모았다.
그러자 유병재는 "형, 더 잘 아시겠지만, 같이 녹화를 하지 않았냐. 너무 못하고 지치고 최악이었는데 최고의 제작진들이 그걸 또 살려주시더라"라고 회상했다. 하하는 "네가 잘 던진 거다"라며 유병재를 칭찬했다.
곧이어 하하는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던 '무한도전' 무한상사 시리즈에 등장한 '하이브리드 샘이솟아 리오레이비' 캐릭터 탄생 비화를 밝혔다. 그는 "내가 '무도'를 만난 건 행운이고 말도 안 되는 선물이지만 그 안에서의 자격지심, 나를 너무 힘들게 했었던 시기가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너무 다 뛰어난 사람들이다. 왜 이 캐릭터를 사랑하게 됐냐 하면, 하루는 방송 들어가기 전까지 분장실에 옷이 다 깔려있었는데 너무 하기가 싫은 거다"라 털어놨다.
그러면서 하하는 "홍철이는 '소갈머리' 가발만 써도 너무 웃기지 않냐. 명수 형 기본적으로 말도 안 되는 걸 장착하고 태어났고 준하 형도 마찬가지고 형돈이 형은 거의 뭐 연출하는 것들이 천재다"라고 토로했다.
하하는 "근데 갑자기 저 옷이 있길래 PD와 작가한테 내가 아는 형이 있는데 그거 한 번 흉내 내볼까 싶다고 했다"며 "'무한도전'이 보통 애드리브이긴 해도 원래 어느 정도 대본이 있는데 아예 없는 캐릭터로 갔다. 즉석에서 한 거다. 사실은 옆에 있는 형돈이 형, 재석이 형, 명수 형이 다 만들어 준 캐릭터다"이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민경 텐아시아 기자 2min_ror@tenasia.co.kr
Copyright © 텐아시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57억원대 청담동 건물주 맞네…임윤아, 머리끈만 34만원 영앤리치 | 텐아시아
- [종합] 김학래, 연매출 100억 CEO…"스포츠카 안 타는 사람 어딨냐" 우쭐('회장님네') | 텐아시아
- 63세 최화정, 결국 사과했다…생방송 중 비키니 노출 "손 덜덜 떨려" ('미우새')[종합] | 텐아시아
- 엄정화, 연애 깜짝 발표…"남자친구 생겼어요" [TEN이슈] | 텐아시아
- [종합] '14살 연하♥' 심현섭, 80일 만에 프로포즈→결국 거절 당했다…"미안해" ('조선의 사랑꾼')
- '40억대 건물주' 채연, 수익 비결 이거였네…"군부대 행사"('탐비') | 텐아시아
- 김태리, '매란의 新 왕자' "무대는 먹고살기 힘든 세상 버티게 해주는 꿈"('정년이') | 텐아시아
- 김대호 "최종 꿈은 은퇴..월급 중요하지만, 프리는 아직"('강연자들') | 텐아시아
- [종합]추신수 "군면제 후 대표팀 기피? 구단이 반대..지도자는 아직"('뉴스룸') | 텐아시아
- [종합]"가짜 아들 떼어 놓고 네 아빠 찾아라" 조미령, 子 최태준에 마지막 유산…('다리미패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