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율 “다작 비결=과감한 선택, 신작 예능 검토 중” [EN:인터뷰③]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쉼 없이 달려온 '다작 배우' 권율이 열일하는 이유를 밝혔다.
7월 9일 인터뷰 현장에서 만난 배우 권율은 최근 종영한 SBS '커넥션'과 현재 방영 중인 JTBC '놀아주는 여자' 등을 비롯해 지난해부터 연기, 예능을 포함해 무려 8개 작품에 출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해정 기자]
쉼 없이 달려온 '다작 배우' 권율이 열일하는 이유를 밝혔다.
7월 9일 인터뷰 현장에서 만난 배우 권율은 최근 종영한 SBS '커넥션'과 현재 방영 중인 JTBC '놀아주는 여자' 등을 비롯해 지난해부터 연기, 예능을 포함해 무려 8개 작품에 출연했다.
권율은 다작 비결이 불안한 감정 때문은 아니라며 "캐릭터와 필모그래피 자취가 곧 저를 증명하고 만든다고 생각한다. 배우는 작품과 캐릭터로 얘기해야 한다. 제안받는 캐릭터가 있다면 우선 도전하는 스타일이다. 신중하게 선택하는 걸 넘어 과감하게 선택한다"고 설명했다.
'커넥션'은 최고 시청률 14.2%(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성적과 화제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았다. 수상 욕심이 있냐고 묻자 권율은 "수상은 진짜로 생각 안 해봤다. 주시면 잘 받겠지만(웃음)"이라고 털어놔 현장을 웃음으로 채웠다. 이어 "다만 그런 이야기가 나왔다는 게. 저 뿐만 아니라 함께한 모든 배우들에게 수상 가능성을 물어보시던데 그게 너무 행복하고 뿌듯하다. 현장에서 너무 빛나는 배우인데 타이밍이 잘 안 맞아 빛을 못 보는 경우도 있는데 '커넥션'의 경우에는 배우들의 가치가 온전하게 잘 전달된 것 같아서 좋다"고 뜨거운 사랑에 감사를 표했다.
지난 1월 11년 만에 새 소속사 제이와이드컴퍼니로 이적한 권율은 "배우로서의 또다른 전환점이 필요해서 자연스럽게 이적했고 만족하고 있다. 새롭게 배우의 삶을 확장시키고 생각을 전환하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감사하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같은 소속사 여배우 중 호흡을 맞추고 싶은 사람이 있는지 묻자 "이보영 선배님만 '귓속말' 때 만나봤다. 다른 분들에 대해서는 언급하기 곤란하다. 저는 언제나 감사하다. 소속사가 직접 제작해서 호흡을 맞추면 좋겠다"고 특유의 유머 감각을 뽐냈다.
올해 세운 목표와 달성 여부를 묻자 "아직 2024년이 반이나 남아 달성했다고 말하기엔 섣부를 수 있지만 연기자의 면모를 더 잘 보여드리고 싶다는 계획이 있었다. 근 2년 동안은 예능으로 활동했는데 올해는 좀 더 배우로서 많은 대중에게 다가가고 싶다는 욕심이 있었다. '커넥션'이 감사하게도 좋은 성적을 얻어서 아직은 올해 세운 목표에 가깝게 한발 한발 가고 있다는 생각은 있다"고 수줍게 답했다.
예능에서도 활약하는 만능 엔터테이너 권율은 "예능 프로그램도 검토하며 보고 있는 건 있다"고 귀띔하며 "저는 예능도 하나의 필모그래피라고 생각한다. 진심을 가지고 제 역할을 잘 준비하려고 노력 중"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뉴스엔 이해정 haeju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공항 마중나온 ♥이상순에 “여보” 와락 포옹(엄마 여행갈래)
- 양정아♥김승수 “한남동 60평 동거→이란성 쌍둥이 임신 8월 결혼?” 부인 (미우새)[어제TV]
- 조윤희, 이혼 4년 만에 이동건 결혼 생활 고백 “잠도 못 자고 매일 악몽”(이제 혼자다)
- 제시, 무대 사고 날 뻔‥가슴→중요부위까지 터치
- ‘용준형과 결혼설’ 현아, 전 남친 던과 스킨십 사진은 여전
- ‘이혼’ 박지윤, 꿀벅지로 이탈리아 접수‥쿨한 돌싱 근황
- 윤승아♥김무열, 이탈리아 여행서도 손 꼭 잡은 워너비 부부
- 제니, 스태프 면전 실내흡연 논란 공식입장無…곱창집 불법주차 사건 재소환
- 조정민 카레이서 된 근황‥레이싱 슈트 입고 포즈 “나름 강심장인데”
- “클럽+여자 못 잃어” 정준영 승리 충격 목격담, 출소 후에도 갱생 불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