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와사와도 고우석처럼 40인 로스터 제외...보스턴, 우와사와 DFA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스턴 레드삭스가 우와사와 나오유키를 40인 로스터에서 제외했다.
보스턴은 10일(한국시간) 우와사와를 양도지명(DFA)했다.
우와사와는 지난겨울 포스팅 시스템을 거쳐 탬파베이 레이스와 계약했다.
이후 보스턴이 금전 트레이드로 우와사와를 영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스턴은 10일(한국시간) 우와사와를 양도지명(DFA)했다.
이로써 우와사와는 고우석처럼 타 팀이 원하지 않는 한 마이너리그 신분으로 트리플A에서 뛰어야 하는 처지가 됐다.
우와사와는 지난겨울 포스팅 시스템을 거쳐 탬파베이 레이스와 계약했다.
야마모토 요시노부(LA 다저스), 이마나가 쇼타(시카고 컵스), 마쓰이 유키(샌디에이고 파드리스)에 비해 주목도가 낮아 메이저리그 구단의 관심도 적었지만 그는 메이저리그 승격 시 연봉 250만달러를 받는 조건으로 마이너리그 계약을 했다. 초청선수로 메이저리그 캠프에 참가해 승격을 노린 것이다.
그러나 4경기에 등판해 1패, 평균자책점 13.03으로 부진, 트리플A로 내려갔다.
이후 보스턴이 금전 트레이드로 우와사와를 영입했다. 40인 로스터에 포함됐으나 개막 로스터에는 들어가지 못했다. 결국 트리플A로 이동했다.
5월 초 빅리그에 콜업됐으나 2경기만 소화하고 다시 트리플A로 강등됐다. 트리플A에서 그는 13경기에 등판, 평균자책점 6.54을 기록했다.
우와사와는 지난해 일본프로야구 니혼햄에서 24경기에 나가 9승9패, 평균자책점 2.96, 124탈삼진, WHIP(이닝당 출루율) 1.14를 기록했다. 통산 성적은 70승62패, 평균자책점 3.19이었다.
[강해영 마니아타임즈 기자/hae2023@maniareport.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