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 뭐 볼까] ‘플라이 미 투 더 문’ 외

2024. 7. 10. 00:3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뭐 볼까 (7월 2주차)

영화

▶플라이 미 투 더 문

1960년대 나사(NASA)에서 달 착륙 실패를 대비해 대중을 현혹할 마케팅 전문가를 고용한다. 달 착륙 음모론과 로맨틱 코미디의 어수선하지만 신선한 조합. 스칼릿 조핸슨과 채닝 테이텀 커플의 티격태격이 기대된다면.

▶핸섬가이즈

관객 100만 돌파하며 흥행 저력을 과시 중인 코미디 영화.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근엄했던 이성민과 ‘살인자ㅇ난감’에서 오싹했던 이희준이 사정없이 망가지며 웃겨준다.

▶퍼펙트 데이즈

화장실 청소부로 출연한 야쿠쇼 고지의 칸 영화제 남우주연상 수상작. 지난주 개봉 이후 줄곧 독립·예술영화 1위.

방송·OTT

▶ 티캐스트 E채널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

박지선 범죄심리학 교수와 이찬원·홍진경·장성규가 출연해 하나의 심리 키워드를 두고 극과 극의 결과를 낳는 사건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번주는 ‘회피’.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티빙·쿠팡플레이 ‘인 악토버(In October)’

'인 악토버(In October)'. /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 주연의 31분짜리 단편영화. 그의 ‘온기’ 뮤직비디오에도 사용됐다. 전염병으로 황폐화된 세상을 살아가는 ‘영웅’의 이야기. 배우 안은진·현봉식 출연.

▶넷플릭스 ‘낫 원 모어 우먼’

방황하는 10대의 감각으로 느끼는 위험천만한 세상. 가족의 사랑, 친구의 우정 등이 버무려진다. 5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톱10에 든 스페인 성장 드라마.

공연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CJ E&M

난생처음 마주하는 사랑, 설레고 행복하다 아파하는 마음은 로봇도 마찬가지.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랑은 끝이 보이는 길을 함께 손잡고 걸어가는 것. 매 시즌 매진 신화를 쌓아온 창작 뮤지컬의 다섯 번째 시즌. 9월 8일까지 서울 대학로 예스24스테이지, 5만5000원~7만7000원.

▶연극 ‘디망쉬’

모든 것은 연결돼 있다. 녹아내리는 빙하, 모든 걸 휩쓰는 태풍과 쓰나미까지, 기후 재앙의 현장을 소극장 무대에 재현하는 연극적 상상력의 극치. 서울 우란문화재단 우란2경에서 11일까지, 4만원.

▶연극 ‘햄릿’

이호재·전무송·박정자·손숙·정동환…. 거장들의 결기로 빚어낸 놀랍도록 새롭고 신선한 ‘햄릿’. 서울 홍익대 대학로아트센터 대극장에서 9월 1일까지. 6만~9만원.

클래식

▶피아니스트 스티븐 허프

10~11일 롯데콘서트홀에서 서울시향(지휘 김은선)과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3번을 협연한 뒤 13일 금호아트홀 연세에서 독주회를 연다. 10~11일 1만~12만원, 13일 7만원.

▶손민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

‘임윤찬의 스승’으로 유명한 피아니스트 손민수(뉴잉글랜드 음악원 교수)가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5곡)을 들려준다. 13~14일 부천아트센터, 4만~8만원.

▶고잉홈 프로젝트

국내외 악단 출신의 연주자들이 모여서 결성한 ‘고잉홈 프로젝트’의 베토벤 교향곡 전곡 연주회. 12·14일 서울 예술의전당, 3만~10만원.

전시

▶신화장구지(新花長舊枝)

신미경이 빚은 도자기와 조각, 추상화. 속지 마시라. 모두 비누로 만들었다. 13일까지, 서울 광화문 아트조선스페이스, 무료.

▶어느 수집가의 초대-고 이건희 회장 기증 특별전

제주에서 만나는 이건희 컬렉션. 제주 동자석으로 꾸민 정원에서 힐링한다. 8월 18일까지, 국립제주박물관, 무료.

▶이슬기 개인전 ‘삼삼’

전통과 현대가 만나 예술이 된 단청과 누비 이불. 8월 4일까지, 서울 사간동 갤러리현대, 무료.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