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영도구 청학동에 생활복합문화시설 조성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의 주민이 즐길 수 있는 생활복합문화시설 조성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부산시는 9일 오후 영도구청 대강당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영도구 편'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영도구 청학권역 생활복합문화시설 조성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과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청학권역 생활복합문화시설 조성 사업에는 오는 2027년까지 총 156억원이 투입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주민이 직접 정책과제 발표·제안, 결정, 집행, 평가
[헤럴드경제(부산)=임순택 기자] 부산 영도구 청학동에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연령대의 주민이 즐길 수 있는 생활복합문화시설 조성이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부산시는 9일 오후 영도구청 대강당에서 ‘15분도시 비전투어 시즌2 영도구 편’을 개최했다.
‘15분 도시’는 시민이 함께 만들어가는 여정으로, 시는 과거의 구민 만남 형태의 자치구·군 순방과 달리 정책 의제를 가지고 소통을 위해 단계별로 ‘15분도시 비전투어’를 기획했다.
지난해 실시한 시즌1은 15분도시 비전 공유가 목적이었다면 올해 추진하는 시즌2는 정책 구상과 결정, 집행과 평가 등 정책 전주기에 시민참여 활성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비전투어 시즌2는 지난 3월 사하구를 시작으로 16개 자치구·군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9번째 순서로 영도구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김기재 영도구청장, 조승환 국회의원, 김종해 국립해양박물관장, 시·구의원, 지역기업인, 공감정책단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PT 발표 ▷정책브리핑 ▷토론 및 질의응답▷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주민이 ‘영도구 청학권역 생활복합문화시설 조성 사업’을 직접 제안하고 해당 주제로 참석자 토론과 선호도 조사를 진행했다.
청학권역 생활복합문화시설 조성 사업에는 오는 2027년까지 총 156억원이 투입된다.
청학동 청학시장 공영주차장 부지에 연면적 약 2450㎡,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의 복합센터를 건립하는 사업이다. ▷행정복지센터 ▷어린이복합문화시설 ▷하하센터 ▷평생학습관 ▷마을건강센터 등이 이곳에 들어설 예정이다.
이 사업을 통해 상대적으로 문화·복지 시설이 부족한 청학권역 주민들에게 양질의 행정·복지·문화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공동체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형준 시장은 “정책과제는 구상안이자 제안과제인 만큼 세부계획 수립 후 영도구와 관련 기관 등의 협의를 거쳐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지역민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정책과제 사업추진에 시민 여러분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kookj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울라면 울어야해” 유명 男아이돌 속여 26억 뜯은 지인…2심도 징역 9년
- 양재웅 “하니가 먼저 ‘결혼해줄래?’ 프러포즈”
- “결국 터질게 터졌다” 믿기 힘든 광경…삼성도 ‘경악’
- 형 허웅 사생활 논란 속…허훈 SNS 재개 밝은 근황
- “날 쳐다봤어! 안녕” 귀여운 돌고래…사실 화내는 거라니 [지구, 뭐래?]
- [영상]‘실내흡연’ 논란, 블랙핑크 제니…“스태프에 직접 연락해 사과, 반성한다”
- “그 돈 언제 다 써요?” 110억원 건물주 ‘낯익은 얼굴’…또 일냈다 ‘대박’
- 민희진 “업무상 배임 말도 안 돼”… 9일 오후 경찰 출석 조사
- “김치 끼워넣었더니 별미!” 부자들 난리났다…직접 ‘담그기’까지 한다는 美빵집
- 김고은 '삼시세끼6' 출연?…tvN 측 "방송 통해 확인해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