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넷볼넷볼넷→포일' 악몽의 8회, 한화 다 잡은 승리 날렸다…'탈꼴찌 보인다' 키움, 한화 0.5경기 차 추격 [고척 리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키움 히어로즈가 극적 역전승을 거뒀다.
키움은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한화와의 홈경기에서 5대3으로 승리했다.
최하위 키움은 시즌 36승(46패) 째를 거두며 9위 한화(36승2무45패)와 승차를 0.5경기 차로 좁혔다.
그러나 득점과 함께 분위기를 타기 시작한 키움은 8회말 한화 불펜을 공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척=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극적 역전승을 거뒀다. 한화 이글스는 자멸했다.
키움은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한화와의 홈경기에서 5대3으로 승리했다. 최하위 키움은 시즌 36승(46패) 째를 거두며 9위 한화(36승2무45패)와 승차를 0.5경기 차로 좁혔다.
후반기 첫 경기. 키움은 발등 골절로 빠져있던 이형종이 복귀했다. 키움은 이주형(우익수)-로니 도슨(좌익수)-김혜성(2루수)-송성문(3루수)-최주환(1루수)-이형종(지명타자)-김재현(포수)-김태진(유격수)-장재영(중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한화는 '거포' 노시환이 부상으로 3주 간 이탈하게 됐다. 김경문 한화 감독은 "그동안 묵묵하게 참고 열심히 자기 훈련을 했다. 그 자리를 잘 지켜주리라 믿고 있다"라며 하주석을 3루수로 넣었다. 한화는 황영묵(2루수)-장진혁(중견수)-요나단 페라자(좌익수)-안치홍(지명타자)-채은성(1루수)-김태연(우익수)-하주석(3루수)-이도윤(유격수)-최재훈(포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짰다.
외인 선발 투수 맞대결이 펼쳐졌다. 한화 선발 투수 라이언 와이스와 아리엘 후라도는 나란히 7이닝 피칭을 하면서 에이스다운 면모를 뽐냈다. 와이스는 7이닝 5안타 4사구 3개 2실점(1자책), 후라도는 7이닝 8안타(2홈런) 1사4구 8탈삼진 3실점을 기록했다.
한화가 선취점을 냈다. 1회초 페라자가 2루타를 쳤고, 안치홍의 적시타가 나와 1-0 리드를 잡았다.
3회초 한화가 홈런 두 방에 달아나는 점수를 만들었다. 페라자가 후라도의 직구를 공략해 우측 담장을 넘겼고, 곧바로 안치홍도 직구를 받아쳐 좌월 홈런을 만들었다.
키움의 침묵은 6회말에 깨졌다. 선두타자 이주형이 3루타를 쳤고, 도슨의 볼넷이 이어졌다. 이후 김혜성 타석에서 실책이 나오면서 키움의 득점과 함께 1,2루 상황이 이어졌다. 이어 송성문의 2루타로 한 점 차까지 따라갔다.
와이스의 위기 관리가 빛났다. 최주환을 좌익수 뜬공으로 잡아낸 뒤 이형종을 1루수 뜬공으로 돌려세우면서 동점 허용없이 이닝을 마쳤다.
그러나 득점과 함께 분위기를 타기 시작한 키움은 8회말 한화 불펜을 공략했다. 8회말 한화는 황준서를 올렸다. 1사 후 송성문과 최주환이 볼넷을 골라냈다. 한승혁을 올렸지만, 이형종에게 스트레이트 볼넷을 허용했고, 포일까지 겹치면서 결국 동점이 됐다.
키움의 대타 작전이 성공했다. 고영우가 3루수 내야 안타를 쳤고, 3루수 수비 실책까지 겹치면서 주자 두 명이 홈을 밟았다. 키움은 5-3으로 역전에 성공했다.
한화는 9회초 1사 후 김태연과 하주석이 안타를 치고 나갔지만, 후속타가 이어지지 않았다.
키움은 후라도에 이어 김성민(1이닝)-조상우(1이닝)가 차례로 올라와 승리를 지켰다.
고척=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로버트 할리, 방송 복귀..“아내가 절 죽이고 싶다고”
- 정준영, 출소 후 프랑스서 근황 포착 "여자 꼬시고 한식당 연다고" [S…
- 공원서 춤추다 살해당한 유명인..시민들은 웃으며 구경만
- 류정남, 갑자기 사라진 이유 “3분에 1천3백만 벌었는데” (소금쟁이)
- 블핑 제니, 실내 흡연 논란…스태프 얼굴에 담배 연기를?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