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단신] 제주 해수욕장서 노인 익수 사고 잇따라 외
[KBS 제주] 주요 단신 입니다.
오늘 낮 12시 50분쯤 제주시 한림읍 금능해수욕장에서 70대 관광객 김 모 씨가 물에 빠졌습니다.
김 씨는 인근에 있던 119시민수상구조대에 의해 구조돼 병원으로 옮겨졌지만 숨졌습니다.
해경은 목격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이보다 앞서 지난 6일 오후 3시 반쯤 서귀포시 성산읍 신양해수욕장에서도 60대 박 모 씨가 바다에 빠져 숨지는 등 익수 사고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문화재 조사서 매몰된 60대 숨져…중대재해법 조사
제주의 한 문화재 조사 현장에서 무너진 토사에 매몰됐다가 구조된 60대 여성이 결국 숨지면서 경찰과 고용노동부가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고용노동부는 1.5 미터 굴착 상태에서 토사가 무너지면서 사고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작업중지 명령을 내린 뒤 중대재해처벌법과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여부 등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경찰은 사고 방지망 등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었는지를 살펴보면서 해당 사업장 안전관리 책임자 등에 대한 입건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오일장 불법 전대 의심 대거 확인…청문 진행
제주시민속오일시장에서 불법적인 전대 의심 행위가 대거 확인되며 제주시가 사용허가 취소를 위한 사전 절차에 나섰습니다.
제주시는 최근 오일장 실태조사를 통해 상당수 점포에서 금전적 대가를 받고 공유재산 사용허가에 따른 영업권을 넘겨주는 전대 의심 행위를 확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제주시는 전대 행위 의심 점포에 대한 청문을 진행한 뒤 직권으로 사용허가를 취소할 예정입니다.
제주헬스케어타운 정상화 위한 용역 입찰 공고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JDC가 7년째 공사가 중단된 제주헬스케어타운 사업을 정상화하기 위한 세부 계획을 수립합니다.
JDC는 최근 조달청에 '제주헬스케어타운 조성사업 세부계획 수립용역' 입찰을 공고했습니다.
이번 용역 사업 기간은 착수일로부터 10개월로, 총 사업비는 7억 2천만 원입니다.
JDC는 이번 용역으로 대내외 환경 변화에 따른 사업 추진 방안과 국가 사업인 첨단의료복합단지로 지정받기 위한 계획 등을 수립할 방침입니다.
제주시 번영로~아봉로 도시계획도로 개설 완료
제주시 번영로와 아봉로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이 완료돼 개통됐습니다.
제주시는 사업비 115억 원을 투입한 번영로 봉개교차로에서 아봉로를 연결하는 길이 795미터, 폭 25미터의 도시계획도로가 3년여 만에 완료됐다고 밝혔습니다.
제주시는 이 노선과 연계한 신성여고와 아봉로 간 도시계획도로도 올해 하반기 착공해 2028년 개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430억 원’ 군 무인기, 중국산이었다…방사청, 업체 처분 검토
- 가짜 리플·솔라나가 있다?…기상천외 코인 사기 기승
- “비가 많이 와서 배달 못 하겠어”…40대 여성 택배기사 실종 [현장영상]
- [크랩] 전동캐리어, 무면허 운전은 벌금 30만원이라고?!
- ‘홍명보 선임’ 관련 박주호 폭로…축협 “자의적 시각으로 왜곡…강한 유감”
- ‘실내 흡연’ 논란 블핑 제니 공식 사과
- 정준영 프랑스 목격담…목격자 “조심해라” [이런뉴스]
- “쌀값 곧 준다더니”…쌀만 챙겨 줄행랑
- [경제 핫 클립] 연두색 번호판이 ‘주홍글씨’만큼 무섭나 외
- [이슈픽] “나도 급발진할라”…‘페달 블랙박스’ 주문 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