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추린 소식] 강원교육청, 학생·교직원 심리 상담 인력 확대 외
[KBS 춘천]강원도교육청이 위기 상황에 놓인 학생과 교직원의 심리 상담 지원을 확대합니다.
이를 위해 학교 위기 지원단 전문 상담 인력을 지난해 26명에서 올해는 42명으로 60% 늘렸습니다.
특히, 올해부턴 학생 심리 상담시설인 '위센터'와 연계해, 학생과 교직원이 겪는 위기 상황에 신속 대응할 계획입니다.
춘천상공회의소, 동면에 신축 회관 준공
춘천상공회의소가 오늘(9일) 동면에서 신축 회관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신축 회관은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졌으며, 1층은 창업과 문화 공간으로 활용됩니다.
준공식에 겸해 열린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는 남윤철 그래미 부사장 등 10여 명이 표창장과 감사패를 수여받았습니다.
농어촌 삶의 질, ‘인제·양구·화천’ 높아
전국 농어촌 가운데 인제와 양구, 화천의 삶의 질이 높다는 평가가 나왔습니다.
이는 대통령 소속 농어업‧농어촌 특별위원회가 전국 139개 농어촌 시군의 삶의 질을 평가한 결괍니다.
농어촌 군 단위 지역 종합평가에서 인제는 4위, 양구는 5위, 화천은 6위를 각각 차지했습니다.
반면, 도농복합 시 지역에서 종합 평가 10위 안에 든 곳은 없었습니다.
인제 기적의 도서관, 개관 1년 만에 10만 명 넘어
인제 기적의 도서관이 개관 1년 만에 방문객 10만 명을 넘었습니다.
인제군은 지난해 6월부터 올해 6월까지 기적의 도서관 방문객이 10만 6,000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인제군은 올해 하반기에도 기적의 도서관에서 어린이 인형극과 명사 초청 특강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내일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 실시…중학생 대상
강원도교육청이 내일(10일) '강원학생성장진단평가'를 실시합니다.
대상 학교는 강원도 내 중학교 145곳으로, 전체 중학교의 91%에 해당합니다.
응시 학생은 전체 중학생의 83%인 3만여 명입니다.
교육청은 올해 말에는, 진단 평가 결과 기준 미도달 학생을 대상으로 향상도 평가를 실시할 계획입니다.
휴가철 국산 수산물 구매 지원…환급·반값 할인
해양수산부가 휴가철 국산 수산물 구매 시, 다양한 지원을 합니다.
이에 따라, 이달(7월) 12일까지 속초관광수산시장과 홍천중앙시장 등 전국 50개 시장에서 국산 수산물을 산 소비자에게는 금액 일부를 최대 2만 원까지 온누리상품권으로 돌려 줍니다.
또, 이달(7월) 17일부터 다음 달(8월) 4일까지 전국 마트와 온라인 몰 40여 곳에서는 국산 수산물 최대 반값 할인 행사를 엽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430억 원’ 군 무인기, 중국산이었다…방사청, 업체 처분 검토
- 가짜 리플·솔라나가 있다?…기상천외 코인 사기 기승
- “비가 많이 와서 배달 못 하겠어”…40대 여성 택배기사 실종 [현장영상]
- [크랩] 전동캐리어, 무면허 운전은 벌금 30만원이라고?!
- ‘홍명보 선임’ 관련 박주호 폭로…축협 “자의적 시각으로 왜곡…강한 유감”
- ‘실내 흡연’ 논란 블핑 제니 공식 사과
- 정준영 프랑스 목격담…목격자 “조심해라” [이런뉴스]
- “쌀값 곧 준다더니”…쌀만 챙겨 줄행랑
- [경제 핫 클립] 연두색 번호판이 ‘주홍글씨’만큼 무섭나 외
- [이슈픽] “나도 급발진할라”…‘페달 블랙박스’ 주문 폭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