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원주] 원주시, ‘아동 돌봄’ 온라인 플랫폼 구축 추진 외
[KBS 춘천]원줍니다.
원주시가 올해 9월 말까지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아동 돌봄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추진합니다.
이 사업은 시청 각 부서에 분산된 각종 아동 돌봄 정책을 통합 운영하기 위한 것입니다.
원주시는 이를 통해 아동 돌봄 정보 제공과 상담, 신청을 한자리에서 할 수 있게 만들 계획입니다.
상지대 한의예과, 횡성군 청일면서 한방 의료 봉사
원주 상지대학교 한의예과 학생 40여 명이 오늘(9일)부터 이달(7월) 12일까지 횡성군 청일면 유동2리 마을회관에서 한방 의료 자원 봉사에 나섭니다.
이 자리에선 일반 진찰과 침 치료, 한약 처방 등이 이뤄집니다.
이번 한방 의료봉사는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진료받을 수 있습니다.
‘원주부부축제’, 도전페스티벌 ‘모범우수축제’ 선정
'원주 부부축제'가 지난주 서울에서 열린 '2024년 도전페스티벌'에서 모범 우수축제에 선정됐습니다.
2022년 처음 시작된 '원주 부부축제'는 가정의 소중함과 건강성 회복을 위해 22년 동안 꾸준히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특히, 행복과 장수 등 4개 분야에서 '올해 부부의 상'을 시상하는 등 부부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평창군, ‘청년창업아카데미’ 참여자 16일까지 모집
평창군이 청년 창업아카데미 참여자 20명을 이달(7월) 16일까지 모집합니다.
모집 대상은 18살 이상 49살 이하의 청년으로 주소지는 상관없습니다.
선정된 사람들은 이달(7월) 18일부터 9월 5일까지 8주 동안 경영과 세무 등 창업에 필요한 전문 교육을 무료로 받게 됩니다.
지금까지 원주에서 전해드렸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430억 원’ 군 무인기, 중국산이었다…방사청, 업체 처분 검토
- 가짜 리플·솔라나가 있다?…기상천외 코인 사기 기승
- “비가 많이 와서 배달 못 하겠어”…40대 여성 택배기사 실종 [현장영상]
- [크랩] 전동캐리어, 무면허 운전은 벌금 30만원이라고?!
- ‘홍명보 선임’ 관련 박주호 폭로…축협 “자의적 시각으로 왜곡…강한 유감”
- ‘실내 흡연’ 논란 블핑 제니 공식 사과
- 정준영 프랑스 목격담…목격자 “조심해라” [이런뉴스]
- “쌀값 곧 준다더니”…쌀만 챙겨 줄행랑
- [경제 핫 클립] 연두색 번호판이 ‘주홍글씨’만큼 무섭나 외
- [이슈픽] “나도 급발진할라”…‘페달 블랙박스’ 주문 폭주?!